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샤오미 미5, 스마트락 때문에 리니지롬으로 변경

반응형

글로벌(안정)롬 -> eu롬(안정) -> eu롬(베타)를 잘 쓰다가 구글 스마트락(Smart Lock) 기능이 MIUI에서는 잘 안되서 결국 리니지롬으로 갈아탔습니다.




TWRP로 미5에 리니리롬 14.1(17년 10월 17일자) 설치하고, 오픈갭스는 ARM64 피코로 설치를 하고 재부팅 (설치까지는 백업까지 했는데도 20분이 조금 안걸렸습니다.)


부팅후 넥서스5X를 쓸때의 그 허전한 순정 안드로이드의 모습을 보니 반갑더군요. ^^;


듀얼SIM 정상 동작하고, 스마트락도 잘되고, MIUI에서는 음성이 끊기던 카카오내비도 잘되고, 삼성페이 미니도 잘 동작하고, 금융앱도 이상없이 동작하는걸 확인하고 이제 이틀째 사용하는데, 여러가지 마음에 드는점이 많네요.


리니지롬 장점

1. 쓸때없는 블로트웨어가 없다.

2. 상당히 빠릿한 동작(반응속도가 MIUI에 비해 반박자 빠름)

3. 순정상태나 마찬가지라 커스텀된 MIUI에서 동작안하거나 오류가 있던 앱들이 문제없이 실행

4. 배터리 대기 효율이 좋아짐(MIUI가 좋을줄 알았는데 대기상태에서는 리니지롬이 오히려 좋네요 ^^)

5. 앱 재시작 및 보안에서 권한주는 귀찮은 작업을 안해도 됨(국산폰 쓰듯이 쓰면됨)



리니지롬 단점

1. VoLTE 수신시 상대전화+내전화번호가 동시에 뜬다. (업데이트로 수정될꺼 같긴함)

2. 테마 기능이 없고, 기본 카메라앱이 MIUI보다 별로다(이건 구글카메라로 커버 가능함)



* 리니지롬 만족하며 사용하다보니 스펙상 다운그레이드이긴해도 안드로이드원 프로그램으로 출시되는 미5 A1이 땡기고 있습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