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Google Play Protect, 보안 테스트에서 낮은 평가를 받아..

반응형

구글의 통합 보안 스위트인 구글 플레이 프로텍트(Google Play Protect)가 독일의 보안업체인 AV Test의 안드로이드 안티 바이러스 테스트에서 낮은 평가를 받은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Google Play Protect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스캐닝을 통해 악성코드 및 앱 모니터링으로 비정상적인 동작을 감지하는 기능과 원격으로 모바일 기기의 위치 파악 및 데이터 잠금과 삭제등 보안에 관련된 종합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솔루션입니다.




하지만, 이번 테스트를 통해 Google Play Protect가 실제 스캐닝할 수 있는 악성 코드는 최근에 발견된 것중 65.8%, 4주이내에 발견된 오래된 악성 코드중 79.2%로 상위 20종류의 백신들의 악성 코드 검진율 99%보다 떨어지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 구글은 Google Play Protect가 매일 500억개의 안드로이드앱을 검사하고, 플레이스토어 출시되기전 엄격히 심사한다고 안내하고 있고 있습니다.


* Google Play Protect가 테스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보안을 위해서는 당분간 별도의 백신을 사용하거나 알수없는 출저의 앱을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출처 : AV-TES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