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SystemUI Tuner를 활용한 LG G6 소프트키 숨기기

반응형

메인으로 듀얼SIM을 지원하는 미5를 사용하다 오랜만에 국산폰으로 돌아오자는 생각에 개인용과 업무용 전화를 갤럭시 S8과 LG G6으로 분산시켰습니다.


통일된 UI에 하나의 폰으로 두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하다가 서로 다른 UI로 분리되다보니 다른건 다 괜찮은데, 갤럭시 S8에서는 기본으로 지원하는 소프트키 숨김이 G6에서는 지원하지 않아 불편하더군요 @_@


찾아보니 10월경 LG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한다고 했었으나 아직까지 미구현상태;;




결국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있는 SystemUI Tuner를 통해 소프트키 숨김을 하기로 마음먹고 앱을 설치하였습니다.




앱을 실행하기 앞서 반드시 해야할 작업이 하나 있는데, 바로 Adb tool을 이용해 권한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개발자모드를 활성화시키고, USB 띠버깅을 On 한 상태에서 명령프롬프트를 실행! (앱 초기 실행시 안내되고 있습니다. ^^)




Adb 툴과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된 상태라면, 프롬프트 창에서 adb shell pm grant com.zacharee1.systemuituner android.permission.WRITE_SECURE_SETTINGS 라고 입력하면 끝!




위 과정을 마쳤다면, 다시 앱으로 돌아와 Immersive Mode로 들어가 Navigation Bar만 체크하면 끝!

드디어 소프트키 자동숨김이 되어 18:9 화면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S8처럼 순정으로 지원해준다면 사용자들이 이렇게 번거롭게 앱에서 설정하지 않아도 될텐데..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