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저렴한 샤워기용 연수기(듀벨 수도애 F15) DIY 설치 후기

반응형

현재 살고 있는 집이 입주한지 반년밖에 안되는 신도시 새아파트라 연수기에 대한 관심은 1%도 없었지만, 최근 단지내 카페에 올라온 연수기 필터 사진을 보고 부랴부랴 자주 사용하는 샤워기용 연수기를 구매 및 자가 설치하였습니다.




설치한 제품은 듀벨에서 나오는 샤워기용 수도애(듀벨 F15)라는 모델이며, 인터넷 최저가로 1.2만원내외의 가격이라 거실쪽 화장실과 안방 화장실용 두개를 구입했습니다.

DIY용들을 살펴보니 대부분 비슷한 구조에 비슷한 성능의 필터를 사용한 것이라 일단 테스트를 해본다(?)라는 생각으로 여러회사에 납품되는 것으로 보이는 위 제품을 구입했고, 하루만에 배송이 와서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설치는 공구만 있다면, 샤워기 연결 부위를 분리해 그 사이에 필터가 달린 연수기만 달면 되는것이라 누구나(?) 1분내외로 완료할 수 있는 간단한 것이며, 연수기를 설치한다고 하더라도 수압등에는 전혀 이상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안방 화장실도 비슷한 과정으로 설치 완료.

주요 원리는 수도를 사용시 연수기내 필터로 물이 먼저 인입되어 거른뒤 샤워기로 나오는 구조이며, 이는 일반적인 정수기와 크게 차이나지 않는 형태였습니다.

이제 설치한지 하루라 얼마나 기능적인 효율이 있을지는 몰라도 일단 눈에 보이는게 있으니 플라시보 효과는 확실하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