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종로구에서 개발한 종로 관광코스 도우미 '종로 골목길'

반응형



종로구청에서는 종로구 골목길 관광코스를 관광객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앱 '종로 골목길'을 출시하였습니다.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관광코스와 주변 관광지를 지도상에 표시하여 실시간으로 관광정보를 제공하며, 스탬프 찍기와 사진 찍기, SNS연동 기능을 이용하여 보다 재미있는 관광을 하고 소중한 추억을 '종로 골목길'을 통해 더욱 오래 간직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id452176439




'종로 골목길'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지도상에 주요 코스가 표시되며, 주변관광지 및 사진찍기(기본 카메라앱 연동), 과 여행수첩등이 있으며, 주요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골목길관광

⁃지도 위에 골목길 관광코스를 표시합니다.

⁃관광코스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등 SNS를 이용하여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2. 주변관광

⁃지도 위에 주변 관광지를 표시합니다.

⁃관광지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합니다.

⁃관광지의 방문에 대한 인증 스탬프를 찍을 수 있습니다.


3.사진찍기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4.여행수첩

⁃ 인증 스탬프의 숫자를 골목길 코스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찍은 사진은 여행수첩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 위에 스탬프와 사진의 위치를 표시합니다.




관광코스에는 각 관광지들의 특색과 간단한 사진정보와 위치를 알려주고 있어 코스를 다니면서 필요한 정보들을 손쉽게 이 앱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코스별 관람시간과 코스에 있는 주요관광지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종로에 있는 수 많은 볼거리를 더 자세히 즐길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끔 시내 출사를 가는데, 평소에 몰랐던 정보를 '종로 골목길'을 통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어 꽤 유용하게 사용할 듯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