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휘발류/경유/LPG 최저가를 스마트폰으로 검색 '오피넷(OPINET) 유가정보서비스'.

반응형



오피넷 웹 사이트 (http://www.opinet.co.kr)에서 제공하는 전국 주유소(충전소)의 판매가격정보를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 앱 '오피넷'을 소개합니다.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id373670219

구글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ge.opinet


스마트폰 GPS 기능을 통해 주변의 주유소(충전소) 정보를 확인하고, 저렴한 가격의 주유소를 쉽고 빠르게 찾아 갈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오피넷'은 연료별 판매가격, 부가 서비스(세차, 셀프, 행사 등), 위치 등 주유소(충전소)와 관련된 상세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지역별 주유소, 경로별 주유소, 가짜석유 주유소 찾기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가격 정보 및 가짜석유주유소 정보는 관계 법령에 따라 지식경제부와 한국석유공사에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앱을 설치후 실행하면, 위치정보 승인과 함께 초기 설정을 하게 됩니다. 초기설정으로는 홈지정 및 사용연료, 주로 사용하는 주유소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 정보들은 하루 6회 조사한 전국 주유소 가격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오피넷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유소(충전소) 가격 정보 제공

▪ 내주변 주유소 – 선택한 반경 내 주변 주유소

▪ 지역별 주유소 – 특정 지역(시/군/구)의 주유소

▪ 경로별 주유소 – 이동 경로상 위치한 주유소

▪ 고속도로 주유소 – 전국 고속도로 주유소

▪ 불법 주유소 – 시/도별 가짜석유 판매 주유소

○ 주유소(충전소) 상세 정보 제공

▪ 주유소의 주소, 전화번호를 포함하여 세차, 경정비 등 부대시설과 할인행사 정보 제공

▪ 선택한 주유소에 바로 전화연결 가능

○ 주유소(충전소) 위치 정보 제공

▪ 선택한 주유소의 상세 위치를 지도에서 제공

▪ 주유소 증강현실 정보 제공

○ 관심주유소(충전소) 등록

▪ 관심주유소를 등록하여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 유가 통계 제공

▪ 휘발유, 경유, LPG의 전국 평균 가격 및 시/군/구별 평균 가격 제공

○ 유가 예보 제공

▪ 최근 국제유가를 기준으로 산정한 휘발유, 경유의 다음주 예측 가격 제공

○ 설정

▪ 초기 화면으로 띄울 메뉴를 설정에서 선택 가능

▪ 주유소의 공급자 상표 선택 가능




'내주변'에서 최근 유가가 어떤지(워낙 휘발류 가격이 비싸 대중교통을 거의 이용하다보니 -_-) 주변 주유소 검색을 해보니 위와 같은 가격이 나왔습니다. 위와 같이 현재 위치기반으로 1Km, 3Km, 5Km, 10Km로 저렴한 주유소 및 주유소 시설 정보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었으며, '지역'을 통해서 직접 지정한 위치의 주유소 가격도 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더군요.




또한 '경로'를 통해 여행이나 장기 이동시 이동 동선상의 저렴한 주유소를 사전에 파악하고, 관심으로 지정할 수 있어 조금이나마 경제적인 주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이 오피넷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가통계는 오피넷(http://www.opinet.co.kr)과 연동하고 있어, 전국 주유소의 유가를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으니 경제적인 운전자라면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할 스마트폰 앱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