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갤럭시노트4에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이 업데이트될 것임을 예고

반응형

삼성전자는 자사의 트윗계정인 @Samsung을 통해 '갤럭시노트4 쿼드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꽤 달콤하다(Anyway you look at it, the #GALAXYNote4 Quad HD Super AMOLED display is pretty sweet.)'라는 트윗을 남겼습니다.




이 트윗을 통해 갤럭시노트4의 배경에 '롤리팝'이 그려져 있어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업데이트를 암시하고 있으며, 이 기사를 보도한 SamMobile을 삼성의 내부 소식통을 통해 갤럭시노트4 및 갤럭시S5의 안드로이드 5.0 업데이트가 곧 예정(11월 ~ 12월)되어 있음을 밝혔습니다.


참고로 갤럭시노트4 및 갤럭시S5에 업데이트될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의 주요 변경 사항으로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강화된 알림, 사용자 인증방식, 달라진 멀티태스킹 동작, 강화된 앱간 정보 연동, 개선된 성능, 향상된 배터리 수명 등이며, 특히 웹과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일관된 느낌을 주도록 한 매터리얼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매터리얼 디자인을 통해 화면의 구성요소에 '높이(elevation values)' 개념을 더해, 시각적으로 높낮이를 느낄 수 있는 광원 효과나 그림자 연출을 적용 가능해 여러 크기 화면 대응, 글꼴 처리, 피드백 애니메이션도 강화돼 터치의 반응이나 앱 전환도 부드러워졌습니다.


그리고, 기본 런타임라이브러리가 달빅(Dalvik)에서 아트(ART)로 변경되어 현재 달빅에 최적화된 수많은 앱들도 서서히 아트에 최적화되어 더욱 빠르고 쾌적한 앱실행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Samsung via SamMobil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