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LG - G3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이번주내 실시, 무엇이 달라졌나?

반응형

LG는 자사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LG G3(D855)에 대해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업데이트를 이번주내 개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구글의 레퍼런스 디바이스인 넥서스보다 더 빨리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업데이트를 배포한 LG는 국내 이동통신 3사 동시에 배포를 시작하며, LG모바일웹사이트와 OTA 형식을 통해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LG G3의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업데이트는 구글의 표준 UI의 매터리얼 디자인과 LG 고유의 옵티머스 UI가 조화되어 새로운 애니메이션 및 색 구성이 달라졌으며, 잠금화면 및 LG G워치 시리즈와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자동 잠금해제 On/Off가 가능한 것들이 특징입니다.


또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강화된 알림, 사용자 인증방식, 달라진 멀티태스킹 동작, 강화된 앱간 정보 연동, 개선된 성능, 향상된 배터리 수명 등이며, 특히 웹과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일관된 느낌을 주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화면의 구성요소에 '높이(elevation values)' 개념을 더해, 시각적으로 높낮이를 느낄 수 있는 광원 효과나 그림자 연출을 적용 가능해 여러 크기 화면 대응, 글꼴 처리, 피드백 애니메이션도 강화돼 터치의 반응이나 앱 전환도 부드러워졌습니다.




그외에도 스마트워치, TV, 태블릿 등 다른 기기와의 연동성도 강화되었으며, 기본 런타임라이브러리가 달빅(Dalvik)에서 아트(ART)로 변경되어 현재 달빅보다 더욱 빠르고 쾌적한 앱실행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LG는 G3를 시작으로 G2 Pro, G2등 주요 제품에 대해서도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실시할 것이라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