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갤럭시 S6의 터치위즈는 구글 순정과 같은 최적화를 보여줄 듯

반응형

삼성의 차세대 플래그쉽 스마트폰 '갤럭시 S6'의 UI인 터치위즈(TouchWiz)가 구글 순정 안드로이드와 같은 최적화를 보여줄 것이라고 SamMobile이 보도하였습니다.




그동안 터치위즈는 불필요하거나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는 무거운 앱들로 인해 타사의 UI에 비해 부족함이 있었으며, 이를 타개하기 위해 삼성은 갤럭시 S6에 탑재될 터치위즌에는 기본적으로 탑재되는 앱을 최대한 줄였으며, 이전까지 사전 설치되었던 앱들을 다운로드 방식으로 변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표적인 사전설치앱인 S보이스, S헬스, S노트, 스크랩북 등 사용자들이 잘 사용하지 않지만 메모리 용량을 차지했던 앱들은 필요에 따라 삼성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상당수의 앱들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것으로 대체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갤럭시 S6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적인 모바일앱인 원노트, 원드라이브, 오피스모바일, 스카이프가 설치되며, 바탕화면의 앱 배치도 이전에 4 * 4에서 4 * 5, 5 * 5등으로 변경할 수 있고, 테마 기능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불필요한 앱을 제거 및 타사앱으로 대체한 새로운 터치위즈는 구글의 레퍼런스 디바이스인 '넥서스' 수준의 최적화가 이루어져 기존에 비해 빠른 동작을 보여줄 것으로 추정됩니다.




갤럭시 S6 스펙

5.1인치 QHD(2560 * 1440) 수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14nm FinFET 공정으로 제조된 엑시노스 7420 옥타코어 프로세서

말리 T760 MP8 GPU

3GB RAM

32/64/128GB ROM(microSD 미지원)

후면 1600만 화소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지원 카메라 / 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

2600mAh 내장형 배터리(고속충전 및 Qi 무선충전 지원)

알루미늄 유니메탈 및 강화글래스 바디

NFC를 통한 삼성 페이 지원과 에이리어 방식의 지문인식센서 및 심박센서가 탑재



출처 : SamMobile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