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안드로이드웨어 v1.1을 통해 애플 iOS 지원 코드 확인

반응형

Phandroid는 구글의 웨어러블OS인 '안드로이드웨어' 지원앱을 통해 애플의 아이폰을 지원하는 추가 코드가 발견되었습니다.




그동안 구글은 애플워치 출시에 맞춰 자사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OS인 '안드로이드웨어' 탑재 스마트워치를 iOS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앱을 개발하고 있었으며, 이미 최종단계에 돌입해 곧 아이폰등에서도 모토360이나 G워치등 안드로이드웨어 탑재 스마트워치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듯 이번 코드에서 발견된 com.apple.tips, com.apple.AppStore, com.apple.Tap-to-Radar와 같은 iOS 코드를 통해 안드로이드웨어도 아이폰등 iOS 제품을 정식 지원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The Verge에 따르면 각종 알림표시등 기본 기능외에도 음성명령인 구글나우도 이용 가능한 상태로 확인되기도 했습니다.


구글이 이처럼 안드로이드웨어를 iOS용으로 포팅하는 이유는 애플워치의 구매수요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아이폰 사용자들이 애플워치를 사용하지 않아도 안드로이드웨어를 사용하는 다양한 스마트워치를 아이폰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이는 모바일 시장뿐만이 아니라 웨어러블 시장에서도 구글의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예상되며, iOS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웨어 앱은 4월말 ~ 5월경 출시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출처 : The Verge, Phandroi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