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알리발 갤럭시노트4 무선충전패치 및 충전패드 사용기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를 뒤적거리다 호기심에 구입한 갤럭시노트4용 Qi방식 무선충전패치와 충전패드를 주문한지 일주일만에 수령했습니다.




정품 무선충전커버 한개값도 안되는 8.57달러(배송료포함)으로 구입한 이 패키지의 구성품으로는 MC-02A라는 무선충전패드(입력 5V 2A / 출력 5V 1A)와 무선충전패치(5A / 600mAh)입니다.



* 정품 무선충전 S뷰커버가 좋겠지만, 위에서 보듯이 가격이 ㅠ.ㅠ




먼저 무선충전패치는 배터리 커버를 열고 붙이는 타입으로 위와 같이 고정후 테이프를 붙여야합니다. 

(접점부가 뜨면 충전이 안되서 꼭 테이프로 마감을 해야 되더군요 @_@)


그리고, 내부에 패치를 붙여도 부피는 전혀 증가하지 않아 순정 무선충전 S뷰커버보다 슬림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위와 같이 '무선 충전 중입니다. 충전 패드를 인식하였습니다. 무선 충전중...'이라는 표시가 나오며, 충전을 하게 되는데, 단점으로 고속 충전이 지원되지 않고, 600mAh 이기 때문에 유선 케이블에 비해 1/3정도 속도를 보여줍니다. 


또한, 순정 커버외에 뷰커버를 장착해도 잘 되네요. 너무 두꺼운 케이스만 아니라면 무선충전을 이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충전이 잘되네요. 구입전에 알아보니 위치나 인식율에 문제가 많다고 했는데, 실제로는 너무나도 잘됩니다. 가격대비 성능비는 매우 좋은듯. ^^


* 단점 : PC에 무선충전패드를 연결시 매우 느립니다. 꼭 1A이상 출력되는 충전기에 연결하세요. 또한, 발열이 충전기로 충전시보다 약간 더 있습니다.(미지근한 정도)


* 단점2 : 며칠간 사용해보니 충전속도가 느린것이 상당히 치명적이네요 ㅠ.ㅠ 고속충전을 하다 무선충전하다보면 과연 충전이 되고 있긴한가? 라고 느낄 정도로 느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