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리/맛집

종로4가 '대화정 - 불고기'

반응형

e

추운 겨울에 간단한 신년회(?)겸으로 이북식 불고기 전문점인 대화정에 다녀 왔습니다.


다른 메뉴들도 많지만, 애초에 생각했던 불고기(9,000원)를 주문하고 기다리니 반찬들이 세팅되어 나오더군요.
식당에서는 오랜만에 먹어보는 굴과 꼬막이 나왔는데, 이 곳의 반찬들은 리필도 잘해주고 맛도 꽤 좋습니다.


드디어 불고기 등장.
처음엔 이런류의 불고기가 신기했는데 요샌 이북식 불고기만 먹어서인지 이런게 더 익숙하군요.


 

(동영상 : http://www.youtube.com/watch?v=i01yhdE0xMI)
맛있게 익어가는 모습에 동영상 촬영을.... ㅋㅋ


일단 익어가면 불판의 열기로 술잔을 채우고, 고기도 먹고.. 꽤 바뻐집니다.
일반 불고기에 비해 자극적인 맛(보통 불고기는 단맛이 너무 강해서..)은 덜하지만, 먹으면 먹을수록 우러나오는 진한 맛의 포스가 강렬합니다.


마무리는 불사리(4,000원)로 깔끔하게..
1인분이지만, 냉면 면발이 사진에 보이는 것과 달리 수북하게 쌓입니다. (이 사진은 어느정도 해부가 된 상태 ^^)
덕분에 배부르게 먹고, 기분좋게 마시고 집으로 리턴..!

삼겹살, 갈비등은 맛집들이 많은 것에 비해 불고기 맛집은 쉽게 찾을 수 없는데, 이 지역엔 보건옥과 대화정 두군데나 있으니 둘중 한곳을 우리동네로 옮겨줬으면.. ㅜ.ㅜ

개인적으로 맛으로는 보건옥이 약간위. 접근성 및 서비스등은 대화정입니다만 둘다 다른 곳에 비한다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ㅋㅋ


참고 : 근처의 다른 이북식 불고기인 보건옥 :
http://say2you.tistory.com/243
http://say2you.tistory.com/13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