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체험단

스마트폰 화면을 TV에서 그대로 '유플러스 티비링크(U+ tvLINK)'

반응형

최근 구글크롬, 넥서스 플레이어등 다양한 스트리밍기기가 출시되어 스마트 디바이스의 화면을 TV나 모니터 프로젝터등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기기들중 자신에게 어떤 디바이스가 맞을지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유플러스에서 출시한 티비링크를 소개합니다.



# [1/2] 티비링크 설치 및 설정



유플러스 티비링크(U+ tvLINK)의 주요 스펙은 1.8Ghz 락칩 RK3188 쿼드코어 프로세서, 1GB RAM, 8GB ROM으로 HDMI를 통해 FullHD(1920 * 1080) 출력 및 WiFi 802.11 b/g/n(2.4/5Ghz)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으로 기본 구성품으로는 티비링크 본체와 HDMI 케이블, USB 충전기, USB 케이블 및 설명서가 있습니다.




크기가 39 * 99 * 13.6mm로 휴대하기 편리한 사이즈인 티비링크는 마이크로SD, OTG 연결과 USB 전원 및 USB 포트가 있어 메모리, 키보드, 마우스등 다양한 악세사리를 연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티비링크의 설치는 TV나 모니터의 HDMI 포트에 연결하면 되고, 저 같은 경우엔 USB 충전기가 아닌 TV USB포트에 전원을 연결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외부 전원이 필요로 했는데, Uflix영화 및 폰toTV 기능은 별도의 충전기 연결없이도 사용가능했습니다.)




연결을 하였다면, TV의 입력을 티비링크가 연결된 HDMI 포트로 변경한뒤 위 화면이 나오면 연결 설정을 하면 됩니다.




연결 설정을 위해서는 티비링크앱을 별도로 다운받아야하며,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설치된 티비링크를 검색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현재는 안드로이드 기기만 지원되고, iOS 기기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연결설정에서 코드를 확인후 WiFi 연결을 해주면 설정 끝!!

아주 간단하죠? 티비링크는 실제 사용법도 설치법만큼 간단한 것이 장점인 제품으로 타 기기가 복잡한 설정으로 초보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것에 반해 쉽지만, 한눈에 들어오는 직관적인 메뉴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앱을 설치후 기기와 연결을 하였으며, 첫 페이지를 통해 유플러스 티비링크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데, 가장 핵심적인 3가지 기능은 Uflix의 다양한 영화를 보거나 스마트폰의 화면을 TV에서 볼 수 있는 폰 to TV, 일반 TV를 스마트 TV로 바꿔주는 안드로이드 모드입니다.




상세한 사용법은 두번째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겠지만,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Uflix 영화는 Uflix의 다양한 영화와 HBO의 미드등을 티비링크를 통해 TV에서 볼 수 있는 것으로, 국내에서 판매중인 안드로이드 기기는 대부분 사용 가능합니다.

* 저는 호환목록에 없는 늑대아 여우 8.2 태블릿으로 사용했는데, 아주 정상적으로 재생이 되었답니다. ^^




티비링크의 가장 큰 장점은 백그라운드 재생을 지원하기 때문에 유플릭스로 TV를 보면서도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기기는 영상 재생시 백그라운드 재생이 되지 않아 영화를 볼때는 스마트폰으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작은 차이지만 매우 편리하더군요.


또한, 영상은 일반, HD, FullHD를 지원하므로 2만여 편에 가까운 다양한 영화와 미드를 편리하게 볼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인 기기입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모드가 지원되고 구글플레이등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어, 스마트TV가 아닌 TV에서도 인터넷과 SNS, 게임, 영상 감상등 다양하게 할용할 수 있으며, 티비링크의 USB 포트로 키보드, 마우스를 연결해 모바일 오피스를 통한 프리젠테이션이나 문서작성등 가정이 아닌 사무실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티비링크의 3가지 기능중 하나인 스마트미러링(폰 to TV) 입니다.

작은 스마트폰으로 보던 화면을 큰 TV로 볼 수 있는 스마트미러링은 TV를 전자액자로 활용하거나 다양한 게임을 큰 화면으로 즐기는등 스마트폰 화면 그대로를 전송하는 기능으로, 저는 여행을 하며 촬영한 스마트폰의 영상과 사진을 TV로 볼 수 있어 좋더군요. ^^


이렇게 쉽고 편리한 설치 및 설정으로 다양한 기능을 가진 유플러스의 티비링크(U+ tvLINK)..

이번 편에서 간단한 맛보기를 했다면, 다음편에서는 유플릭스를 통한 다양한 영상 감상등.. 이 기기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본 리뷰는 U+tvLINK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