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해외여행시 출입국 심사대에 길게 늘어선 줄에서 자신의 차례가 언제오나 기다리신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그 시간이 엄청나게 아깝다는 것을 느껴보셨을 겁니다.

이런 기다림의 불편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동출입국심사 서비스를 신청하게 되어 블로그에 소개를 해봅니다.

설명 : http://www.airport.kr/faq/FaqView.iia?seq=233&nation=K


자동출입국심사 서비스를 알게되어 해외여행시 신청해야겠다라는 마음만 먹다가 여권을 최근에 갱신 & 여행을 하게 되어 공항의 출입국관리사무소를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김포/인천 모두 공항내에 있습니다.)

신청시에 여권스캔과 얼굴인식, 양손 검지 지문 스캔의 절차를 완료하기까지는 5분도 안걸리고..
사용방법 및 여권만료시 다시 갱신하라는 여러가지 정보를 상당히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더군요.


신청을 완료하고 이용안내법을 숙지중..


사진에서 보는 것이 출입국 심사대입니다.
앞에서 여권 사진이 나온 면을 스캔하고 사전 등록시 인식시킨 지문만 스캐너에 올리면 끝..

출국과 입국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는 이용하는 사람이 거의 없어서 상당히 빠르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제가 돌아올때 탄 비행기에서 다른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있을때 유일하게 저 혼자만 저 곳를 통과했습니다. -_-;;

특히나 휴가철에는 정말 비교할 수 없는 시간차이를 보일듯하니 해외여행을 가실분은 미리미리 신청하세요.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