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구글맵(Google Maps) 다운로드 및 오프라인 사용 가능

반응형

구글의 온라인 지도인 '구글맵(Google Maps)'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맵은 검색창을 통해 'Ok maps'라는 검색어를 넣어 해당 지역을 저장할 수 있었으나 이번 개편을 통해 필요한 지역을 검색하고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오프라인 지역(Download Offline area)' 버튼을 누르거나 앱 내 검색창 하단에 위치한 '신규 오프라인 지도 저장(Save a new offline map)' 기능을 통해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내비게이션 기능, 목적지까지의 경로, 장소에 대한 정보 등도 포함해 다운로드받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구글맵의 기본적인 기능을 모두 사용가능해진 것이 특징입니다.


참고로, 새롭게 변경된 구글맵 오프라인 기능은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지역에서는 오프라인으로 동작하다 인터넷이 가능한 상황에서는 온라인으로 자동 전환되며, 현재까지는 안드로이드용 구글맵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iOS 용 구글맵에서는 빠른 시일내에 업데이트 될 것을 약속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오토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해 구글맵의 기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Googl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