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와이브로 미니 에그(KM-MR100) 개봉기

반응형

아이패드2 와이파이 모델로 구입후 지금까지 외부에서는 아이폰의 퍼스널 핫스팟을 통해 인터넷 접속을 하다보니 느린 속도로 인해 답답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올레와이파이싱글로 KT 와이파이존만 이용할까 했는데..

올레와이파이 싱글을 쓰느니 뽐뿌게시판에 올라온 와이브로 1G를 쓰면 가입비등 면제와 올레와이파이 멀티, 5개월 무료, 결합시 요금할인등 혜택이 더 많아 결국 미니 에그로 결정하고 가입하고 바로 다음날 에그를 받았습니다. ^^;
* 고객센터 080-000-1472를 통해 올레와이파이 멀티 및 요금결합으로 인한 혜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냥은 안해주더군요 -_-)


미니 에그의 스펙입니다.
에그2와의 차이점으로 7명이던 동시 사용이 3명으로 줄어든게 아쉽긴하지만.. 어짜피 많이 연결해봤자 2대라 신경쓰이는 부분은 아닙니다. 또한 802.11 n까지 지원하네요.


택배를 열고 가장 처음 느낀 것은.. '박스조차 작다' 라는 느낌이였습니다.
마치 아이폰 개봉했을때의 그 느낌..


씰을 뜯고 개봉을 하니 작은 에그가 눈에 보였는데, 여행용 비누같다고 느꼈습니다. -_-


기본 구성품으로는 에그 본체와 메뉴얼, 배터리, USB케이블과 충전기가 들어 있습니다.


제 아이폰과 비교한 사진인데.. 정말 가볍고, 작습니다.
스펙상으로는 배터리 빼고 34.3g이라고 하는데, 배터리를 넣고도 굉장히 가벼워 이전에 나온 에그와는 달리 장시간 휴대에도 무게로 인해 불편하지는 않더군요.


본체위를 열면 배터리를 장착 할 수 있으며, 4시간여의 실사용이 가능하다고하나 웬만한 곳은 올레와이파이가 잡히고 이동시에만 잠시 쓸 것이라 하루정도 사용은 충분하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한쪽에는 휴대폰 고리, 다른쪽에는 통합 20핀 충전 단자가 있어 어느 곳에서나 쉽게 충전이 가능하겠더군요.
* 동봉된 표준 20핀 USB 케이블을 통한 충전도 가능했습니다.
* USIM을 삽입하는 곳은 없습니다.
* 05/13 추가사항 : 출퇴근시 1시간 30분, 저녁에 외출할때 2시간 30여분을 사용했지만 전원은 노란색에서 주황색 상태로만 변했을뿐 계속 사용가능했습니다. 최소 4시간이상 실사용이 가능할 듯 합니다. 



작동시 모습입니다.
램프를 통해 와이브로 연결상태 및 신호상태, 전원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을 해보니 약간 따뜻한 정도의 발열이 있긴하나 가방에 넣을꺼라 크게 신경쓰이지는 않은 정도입니다.
* 조금만 더 온도가 높았으면, 겨울에 손난로 대용으로도 좋았을텐데.. 한시간을 넘게 사용해도 따뜻한 정도에요.


아이패드에서 에그를 기존 와이파이와 마찬가지로 검색후 바로 인식!


극악의 조건이라는 구리시 주택가(ㅜ.ㅜ)에서 속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좌측부터 3G를 통한 퍼스널 핫스팟의 속도, 미니 에그, SK브로드밴드(공유기이용)입니다.
제가 있는 경기도 구리시가 속도가 잘나오는 곳은 아니라는데 3G에 비교하면 매우 만족합니다..
* 부천에 사는 친구에게 테스트를 시켜보니 와이브로 다운로드 6.98Mbps, 업로드 1.92Mbps로 측정되었습니다. ㅜ.ㅜ

에그를 통해 에어비디오로 영화보고, 게임하고.. 웹서핑하는데 크게 무리없다고 느껴질 속도이고..
지하철이나 시내에선 와이브로 가입자는 에그 없이도 올레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가능하므로, 가격대비 완전 만족하고 있습니다. ^^;

* 05/13 추가사항 : 와이브로를 통해 무료 통화 어플인 Viber를 사용해봤는데, 집에서 쓰는 것과 차이가 없을 정도로 상당히 만족스러운 통화품질이 나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