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아이패드에서 카카오톡 인증 및 사용하기!

반응형


Textfree로 하는 인증이 막혀 textPlus+로 인증 방법을 변경하여 업데이트 했습니다. 
http://say2you.tistory.com/670 를 참고하세요.

카카오톡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국내 IP에서는 해외전화로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경우 아래 링크를 참조하여 아이폰/아이패드에서 IP우회사용을 할 수 있는 VPN Express 을 설치후 사용하면 됩니다.


참고 링크 : http://say2you.tistory.com/1250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동시에 사용하다보니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하지 않는 카카오톡 때문에 약간의 불편함이 발생하여 아이패드에도 카카오톡을 설치해봤습니다.

대부분 메신저는 폰에서 사용하고,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카카오톡은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동시에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없어 패드용 계정을 별도로 만들어 쓰기로 생각했습니다.

* 처음엔 카카오톡의 인증을 가족의 핸드폰을 이용하려 했으나.. Textfree for iPad를 통해서도 인증을 받을 수 있다는 말에 바로 실천!!


Textfree for iPad를 설치후 계정을 만드는 화면이며, 간단하게 아이디, 비밀번호와 나이, 성별 및 메일계정을 입력후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계정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Textfree for iPad를 통해 인증받는 이유가 계정 생성시 미국에서 사용할 전화번호가 생성되는 것인데요..
여러 번호중 원하는 번호를 선택하면 됩니다.
* 이후 카카오톡에서 인증받으려면 선택한 전화번호를 메모해두세요


카카오톡에서 위에서 메모한 전화번호를 입력후 전송하면 Textfree for iPad로 인증번호가 담긴 SMS가 송신되는데 그것을 입력후 인증확인만 하면 끝.


* 참고로 이와 같이 카카오톡에서 송신한 인증번호가 Textfree for iPad에서 수신됩니다.


참고사항 : 아이폰(또는 기존 안드로이드기기)의 주소록을 아이패드로 옮기는 방법

위의 방법으로 카카오톡을 설치완료했다면 주소록을 옮겨야하는데..
카카오톡의 설정 - 친구관리 - 친구목록 내보내기를 통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친구목록 내보내기를 하면 일련번호가 생성되며, 이것을 아이패드의 친구목록 불러오기에 입력만 하면 완료..

설치에서 인증, 사용까지 10분도 안되는 시간에 정상적으로 메세지도 전달되고, 서브로 편하게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다만 아이패드용 카카오톡이 아직 출시되지 않아 x2의 화면으로 봐야한다는 것이 아쉽네요.

Textfree로 하는 인증이 막혀 textPlus+로 인증 방법을 변경하여 업데이트 했습니다. 
http://say2you.tistory.com/670 를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