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아이폰7은 3.5mm 이어폰잭이 사라져 더욱 슬림해질 듯..

반응형

애플이 올해 출시할 아이폰7은 기존까지 아이폰에 사용되진 3.5mm 이어폰잭이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애플관련 소스들을 통해 확인된 정보에 의하면 애플은 아이폰7에 이어폰잭을 폐지하고 대신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할 것이며, 이어폰은 라이트닝 커넥터에 연결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애플은 별도의 악세사리로 무선 충전이 가능한 케이스와 함께 프리미엄급 블루투스 이어폰을 출시할 계획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작년 10월경 애플이 개발하고 있는 것을 확인된 블루투스 헤드셋인 에어팟(AirPod)'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http://say2you.tistory.com/5839)


* 이어폰잭을 없어지는 공간만큼 아이폰7은 더욱 슬림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배터리 용량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라이트닝 포트를 통해 이어폰을 연결할 경우 충전과 동시에 음악감상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아이폰7이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것이 거의 확실시 되며, 일반 3.5mm 이어폰 사용자를 위해 라이트닝 포트와 연결시 변환하는 아답터를 별도 악세사리 형식으로 판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PhoneArena, Machrome, Macお宝鑑定団 blo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