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Unity - 안드로이드용 Vulkan 렌더러 공개

반응형

3D 게임엔진으로 유명한 '유니티(Unity)'는 차세대 로우레벨 API인 벌칸(Vulkan)을 지원하기 위한 'Vulkan 렌더러(Renderer)' 베타버전을 공개하였습니다.




크로노스(Khronos Working Group)가 OpenGL의 후속으로 애플의 Metal, 마이크로소프트의 DirectX12와 경쟁하기 위해 공개한 벌칸은 멀티코어 프로세서 및 최신 GPU와 호환성이 좋으며, 추상화 단계와 프로그램이 하드웨어와 상호작용하는 데 필요한 과부하가 낮은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자체 메모리 및 다중 스레드를 관리하는 기능의 경우 GPU에 대한 직접 억세스가 가능하므로,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게임등에 유리하고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GPU 성능을 최대치까지 끌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유니티가 공개한 Vulkan 렌더러는 OpenGL ES 3.1 렌더러에 비해 약 35% 가량 성능 향상이 있으며, 안드로이드 7.0 누가를 통해 공식적으로 Vulkan API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및 스마트폰과 AMD / Nvidia GPU를 사용하는 윈도우와 리눅스를 지원합니다.



출처 : Android Authorit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