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아이패드때부터 사용하던 페이지나 넘버스를 사용하다 너무 불편한 마음에 폴라리스오피스를 사용했었는데..

맥에도 용량좋고 호환성 괜찮은 리브레오피스(LibreOffice)가 있다는 말에 후다닥 설치를 해봤습니다. -_-;


리브레오피스는 현재 5.3.0이 최신 버전이며, http://www.libreoffice.org/download/download/ 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안정화 버전이 별도로 존재하지만.. 딱히 안정화 버전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서 5.3.0으로 다운로드!!)


* 한국어 인터페이스는 http://download.documentfoundation.org/libreoffice/stable/5.3.0/mac/x86_64/LibreOffice_5.3.0_MacOS_x86-64_langpack_ko.dmg에서 다운로드 가능




설치는 딱히 어려움없이 다운받은 리브레오피스 파일을 어플리케이션으로 옮기면 끝!




그리고, 다운받은 한글팩도 동일한 방식으로 설치하면 바로 한글 인터페이스의 리브레오피스 5.3.0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후 느낌은...

음.. 구동속도는 폴라리스오피스보다 반박자 정도 느린듯하며, 인터페이스도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적응의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별다른 비용없이 맥에서 기존에 작성한 오피스 파일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직 복잡한 수식이 아닌 일반적인 직장인이 사용하는 수식이나 오피스 사용이므로, 버추얼박스나 페러럴즈로 윈도우를 로딩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네요.. ^^;





신고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