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아이폰8은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예정

반응형

GizmoChina등 주요 IT매체들은 니케이의 새로운 보고서를 바탕으로 올해 가을에 출시될 아이폰8은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올해 출시될 아이폰은 4.7인치 아이폰7s와 5.5인치 아이폰7s 플러스, 5.8인치 아이폰8까지 3종류가 될 예정이며, 이중 가장 상위 모델인 아이폰8은 화면 비율을 대폭 늘려 4.7인치 아이폰7s와 비슷한 크기이지만 더욱 큰 5.8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아이폰이 IPS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것과 달리 AM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전력소모 및 두께를 줄였으며, 현재 아이폰 주력 기종이 700달러선이지만 아이폰8은 이보다 더욱 높은 1000달러선이 될 것으로 예측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이폰8은 3D 셀카를 촬영할 수 있는 front-facing 카메라와 기존의 지문인식스캐너와 함께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해 잠금해제를 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도 지원하고, 최근 MWC2017에서 Goodix가 선보인 디스플레이내 지문인식스캐너인 In-Display Fingerprint Sensor도 탑재해 아이폰의 특징이였던 원형 홈버튼이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 이외에도 아이폰 10주년 모델인 아이폰8은 아이폰4와 같이 측면에 스테인레스 스틸 프레임과 후면 강화유리를 사용해 무선충전을 지원하고, Type-C 전력기술을 사용한 라이트닝 포트로 충전 속도 또한 전보다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Gizmo China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