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체험단

LG CNS - Cloud PC '체험단 발대식'

반응형

 

 

Smart Work, Smart Life를 지향하는 나만의 PC

2012년 7월 2일 ~ 7월 11일간 모집한 LG CNS의 클라우드 PC 체험단의 공식적인 첫 행사인 발대식 행사장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 베타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PC는 일종의 가상머신으로 실제 데이터 및 프로그램 모두 서버에 저장되어, 장소 및 접속기기를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접속만 하면 동일한 환경을 제공해주는 VDI (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서비스입니다. 

* LG CNS 클라우드 PC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lgcnscloudpc

 

 

 

다른 운영체제의 PC / 아이패드와 같은 스마트 패드 / 스마트폰등 플랫폼이 틀린 환경에서도 위와 같은 동일한 접속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리뷰를 통해 클라우드 PC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풀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012년 7월 21일에 질행되었던 체험단 발대식 행사는 명동부근 LG CNS 본사 9층 대강장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발대식이 진행되었던 대강장은 행사 시작전부터 스텝들이 이런저런 준비로 분주하였으며, 시간이 다가오자 입구에서부터 하나둘씩 체험단들이 등록을 하면서 입장하기 시작하시더군요.

 

 

 

예정된 2시보다 조금 늦은 2시 10분..

드디어 클라우드 PC 소셜 체험단 발대식이 시작되었습니다.

 

 

 

발대식은 신창현 팀장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LG CNS 클라우드 PC 소개, 체험 및 Q&A, 미션 설명순으로 진행되었으며, 9월 30일까지인 체험단 베타 기간동안의 대략적인 흐름도와 활용방안등에 대한 적절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발대식을 진행하는 동안 궁금했던 점이나 제 나름대로 테스트를 해볼 기능들에 대해 낙서를 하면서 앞으로 클라우드 PC가 활용하기에 따라 굉장히 유용한 운영 환경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접속 환경이 발전하면서 대세가 될 듯한 클라우드 PC에 대해 체험단 발대식 행사동안 제가 생각한 여러 활용 방법과 궁금한 사항을 앞으로 남은 시간동안 꾸준히 포스팅할 것을 약속하며, 간단하게 체험단 발대식 후기를 마무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