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감성적인 디자인의 LG 손연재 에어컨 - FQ165DLPWQW 초슬림 2in1

반응형

 

 

더운 여름.. 에어컨을 구입하기 위해 수 많은 스펙 분석과 리뷰들을 보고 가격대비 성능이 괜찮다고 생각한 김연아 에어컨을 구매 직전까지 갔었으나 에어컨은 역시 LG라는 주변의 압박에 손연재 에어컨으로 急변경후 드디어 설치를 받았습니다. -_ㅠ

 

이 에어컨의 특징은 감성적인 매직 라이팅과 슬림한 디자인으로 기능외에 디자인까지 살린 것이랍니다.

 

 

 

요즘 너무 바쁜 스케쥴로 인해 정신이 없으시다는 에어컨 기사님께서 아침 일찍부터 방문하여 온몸을 땀으로 적셔가며, 열심히 & 세세한 설명을 해주시면서 설치 시작..!!

 

 

 

설치를 하는 동안 리모콘을 만지작...

2in1이므로 리모콘도 동일한 기능으로 2개를 줍니다. 에어컨 디자인은 슬림하고 이쁘장한데 리모콘은 조금 투박하네요..

 

 

 

 

약 한시간여만에 설치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에어컨을 구입하기 전부터 '시원한것은 기본이고, 저렴한 유지비와 인버터 방식이여야만 한다!'라는 생각에 2개의 터보팬이 달린 제품중에 선택한 것이며, 스탠드형 에어컨과 실외기, 안방의 벽걸이 에어컨 이렇게 2in1을 하였답니다.

 

 

 

 

인버터 방식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들어가면, 대부분의 에어컨은 저렴한 TPS 방식과 조금 더 가격이 있는 인버터 방식이 있는데, 기기 가격이 저렴하고 냉매충전이 저렴한 TPS방식의 장점보다는 한번 설치하면 몇년을 사용할 제품이다보니 초기의 저렴한 설치비보다 사용하면서 발생되는 전기요금 절약이 더 크게 와 닿더군요.

 

 

 

리모콘으로 에어컨 동작 테스트!!

 

 

 

예쁘장한(?) 매직 라이팅이 들어오며 에어컨이 동작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벽걸이와 스탠드형, 실외기의 소음을 동영상으로 촬영했는데, 소음이 거의 없는(정말 조용한) 시간대에 동작을 한 것임에도 동작시 소음은 크게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 제 카메라 특성상 실제 소리보다 더 증폭되서 들립니다. -_ㅠ

 

 

 

끝까지 AF-HQ153WCRC와 비교를 했었지만, 수많은 고민끝에 선택한 만큼 만족감은 크네요.

두개의 터보팬으로 좌우 사이드윙뿐만이 아니라 매직윈도우에서 세균을 없애주는 슈퍼 이오나이저(NPI)로 공기정화까지 되는 손연재 에어컨.. 대 만족입니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