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아이폰X, A11 헥사코어 프로세서 탑재(2 + 4) 및 무선충전 지원

반응형

애플이 9월 12일 10시(한국시간 9월 13일 새벽 2시), 애플 파크내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열리는 프레스 이벤트를 통해 발표할 차세대 아이폰인 아이폰X의 일부 스펙이 iOS 11 GM(Gold Master)를 통해 유출되었습니다.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아이폰X는 3+3 코어를 사용한 A10X 및 2+2 코어를 사용한 A10보다 향상된 2+4(고성능 2, 저전력 4)로 구성된 A11 헥사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알려진 것과 같이 고속충전 및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X는 4K@60fps 동영상 촬영 및 FullHD@240fps 슬로우 모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지문인식(Touch ID)가 사라진 것을 대체할 3D 얼굴인식(Face ID)으로 애플페이 및 잠금해제, 앱스토어 결제, 사파리 자동완성등을 사용할 수 있고 애플페이 사용시 얼굴인식 및 더 길어진 슬립버튼을 두번 누르는 것으로 결제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Face ID는 아이패드와 관련된 코드도 확인되어, 내년에 출시될 새로운 아이패드는 아이폰X와 같이 홈버튼이 사라진 풀 디스플레이 형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9to5Ma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