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투싼IX(LM) 시동시 끼이익 소음, 엔카보증(EW6)을 통한 수리 후기

반응형

올여름 출퇴근용으로 이용하는 투싼IX(LM)을 구입하고 몇달을 타다보니 냉간시 시동을 걸었을 경우 차량 하부에서 끼이익하는 소음이 지속적으로 발생했었습니다.


소음에 대해 여러곳에 문의해본 결과 본네트안에서 끼이익 소음이 발생했을 경우 타이밍벨트문제라고 하며, 저 저럼 하부에서 발생했을 경우 디스크나 브레이크 패드쪽일 가능성이 높다고 우선 엔카에 전화하여 서비스 지정점을 배정받았습니다.


* 증상은 시동시 브레이크를 밟으면 끼이익거리는 소음이 발생하였고, 몇분 주행하다보면 소음이 사라졌었습니다.

* 제가 직장이 남양주, 집이 노원인데.. 서비스 지정점이 남양주 / 구리에는 한곳도 없었고, 노원에는 중계쪽에 한군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계에 전화해보니 추석연휴끝날때까지 예약이 모두 차있다고해서 결국 다시 엔카에 전화해서 가까운 곳을 물어보니 성수와 의정부뿐.. (엔카 보증보험인 EW6 / EW12 가입하시려는 분은 집근처에 서비스 지정점이 있는지 미리 확인해보고 가입해야할 듯 합니다.)




결국 출퇴근 동선상 가까운 의정부쪽에 접수하고, 접수 당일 오후에 방문하였습니다.


방문전 차량 하부에서 발생하는 끼이익 소리을 스마트폰으로 녹음한 것을 정비소 기사님에게 들려주니 바로 증상을 파악하고 브레이크 디스크쪽이 마모 및 변형되어 발생되는 소리라고 하시더군요.

우선 견적을 물어보니 앞/뒤 브레이크패드, 디스크 교환을 진단받았고.. 디스크의 경우 엔카 보증보험으로 처리가 가능하지만, 소모품인 패드는 자가 부담이라고 하여 자기부담금 + 패드만 카드로 결제하기로 하고 수리를 시작했습니다.



약 1시간 20여분간의 시간동안 수리를 하고 시운전까지 해본 결과 소음은 완전히 해결되었습니다.
수리 기사분들도 원인 및 정비 내역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을 해주시고, 6개월짜리인 EW6을 나름 잘 써먹었네요.

다만, 직장이나 집근처에 수리점이 없고, 미리 예약하고 시간을 맞춰야한다는건 불만족스러웠으며, 고객센터와도 통화가 왜그리 힘든지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