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7

(213)
애플 - 아이폰7은 정전식 홈버튼 및 블랙 색상 추가될 예정? Macお宝鑑定団는 애플 부품 공급업체의 소식을 통해 9 월에 발표할 예정인 아이폰7이 이전의 물리식 홈버튼이 아닌 디지털 터치-센서티브(정전식 터치키)로 변경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기존의 아이폰6s / 아이폰6s 플러스는 갑압식 터치패널과 TapTic Engine에 의한 피드백 조합에 의한 3D 터치를 사용하였지만, 아이폰7은 디지털 터치-센서티브(정전식 터치키)로 변경되어 이와 유사한 역할을 수행하며, 이전과 달리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만 동작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물리 홈버튼과 같은 느낌을 위해 맥북 포스터치에 사용된 것과 유사한 햅틱 피드백 모터를 사용하고 누르는 감도에 따라 다양한 동작을 할 것이라고 알려졌으며, iOS10을 통해 그동안 사용해왔던 '밀어서 잠금해제'에서 '홈 버튼을 눌러..
애플 - 라이트닝 포트용 '이어팟(EarPads)' 실사 영상 유출 애플이 9월에 발표할 '아이폰7'을 위한 새로운 이어팟(Earpod)의 실사 영상이 유출되었습니다. 그동안 아이폰7은 하단의 3.5파이 이어폰잭이 사라지는 대신 라이트닝 포트를 통한 이어폰이 제공된다고 알려진 것과 같이 이번에 유출된 라이트닝 포트용 이어팟은 전체적인 디자인은 기존의 3.5mm 용 제품과 동일하나 연결부에 별도의 회로가(DAC) 탑재되어야 되기 때문에 일반 라이트닝 케이블에 비해 크기가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동작은 기존의 3.5mm와 동일하며, 애플은 라이트닝 포트용 이어팟외에도 기존의 3.5mm 이어폰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3.5mm to 라이트닝 젠더를 별도로 출시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이어팟 사용과 충전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아이폰7 플러스의 경..
메이주 - 새로운 미드레인지급 'Meizu M1E' 실물기기 유출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 메이주가 개발중인 신형 스마트폰 'Meizu M1E'의 실물기기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Meizu M1E는 자사의 m3와 유사한 포지션의 기기로 메탈프레임 바디 및 지문인식스캐너가 포함된 홈버튼을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3.5mm 이어폰잭이 하단으로 이동한 것을 제외하고는 m3와 동일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안투투 벤치마크 스크린샷을 통해 5.5인치 FullHD(1920 * 1080) 디스플레이, 미디어텍 MT6755M(Helio P10), Mali T860 GPU, 3GB RAM, 1300만 화소 및 알리바바가 안드로이드 AOSP 기반으로 개발한 YunOS 5.1.1에 Flyme 5.2.1을 UI로 탑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이전에도 메이주가 YunOS를..
OPPO - 1600만 화소 셀피 카메라를 탑재한 'OPPO F1s' 상세 스펙 유출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 OPPO가 8월 3일 공식 발표할 'OPPO F1s'의 상세 스펙이 유출되었습니다. 올해초 발표된 OPPO F1의 후속 모델인 'OPPO F1s'는 중화권 및 신흥시장을 타겟으로 한 새로운 미드레인지급 스마트폰으로 인도에서 17999루피(약 30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며, 셀카에 특화된 스마트폰 답게 전면 1600만 화소 셀피(Selfie) 카메라를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2.5D 글래스가 적용된 5.5인치 FullHD(1920 * 1080) 디스플레이와 1.5Ghz 미디어텍 MT6750 옥타코어 프로세서, 3GB RAM, 32GB ROM, 후면 1300만 화소 카메라, 3075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5.1 롤리팝을 탑재하였으며, 셀피(Selfie)에 특화된 기능을 포함..
애플 - 애플워치2, OGS채택 으로 더욱 슬림해질 예정? Digitimes는 애플워치 관련 부품 공급업체의 정보를 통해 애플이 빠르면 올해 9월 아이폰7과 함께 공개할 차세대 웨어러블 디바이스 '애플워치2'에 OGS(One Glass Solution)를 채택해 더욱 가볍고 슬림한 외형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OGS(One Glass Solution)는 1장의 유리가 커버 유리와 터치 센서의 두 역할을 담당하게 되며, 이를 통해 현재 10.5mm인 애플워치보다 훨씬 가볍고 슬림한 외형을 구현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그동안 루머에서는 애플워치2가 지난해 4월 출시된 애플워치보다 20 ~ 40% 더 슬림한 5 ~ 6mm 수준의 두께일 것이라고 알려져 OGS가 두께를 줄이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추정되며, 애플워치2는 이외에도 미세공정으로 인한 배터리 ..
구글 - 안드로이드 7.0 누가, 8월 5일 공식 발표? Google I/O 2016을 통해 선보인 구글의 차세대 모바일OS인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가 8월 5일(현지시간) 공식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vleaks는 이러한 내용의 트윗을 통해 안드로이드 7.0의 발표일을 밝혔으며, 아쉽게도 넥서스5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지원 기간인 2년이 지나 업데이트가 배포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강화된 보안기능 및 개선된 Doze, 멀티윈도우 및 데이드림(DayDream)등 다양한 기능이 개선 및 추가된 안드로이드 7.0은 8월 정기 보안 업데이트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안드로이드 7.0이 최초로 탑재될 레퍼런스 스마트폰 넥서스 M1(Marlin)과 넥서스 S1(Sailfish)도 이날 동시에 공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출처 : ..
메이주 - 8월 10일, 엑시노스 8890을 탑재한 '메이주 E' 시리즈 발표?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 메이주는 삼성 갤럭시 S7에 사용된 엑시노스 8890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사용된 '메이주 E'시리즈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기존의 플래그쉽 라인인 프로 및 MX에 이어 새롭게 발표되는 E 시리즈는 유출된 스크린샷을 통해 엑시노스 8890의 코드명인 엑시노스 M1이 기재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메이주는 기존에도 엑시노스 4210을 사용한 MX를 시작으로 엑시노스 5433을 탑재한 MX4 프로, 엑시노스 7420을 탑재한 ME5까지 꾸준히 삼성 엑시노스 프로세서를 사용해온 업체인 만큼 이번에 출시되는 메이주 E 시리즈도 효율적으로 최적화시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기존에 출시된 MX 및 프로 시리즈보다는 높은 가격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최근 메..
모토로라 - '모토 Z 플레이' 실물기기 사진 유출 모토로라가 최근 발표한 플래그쉽 스마트폰 '모토 Z'시리즈의 하위 모델인 '모토 Z 플레이'는 Z 시리즈 실물 기기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모토 Z 플레이는 유출된 이미지를 통해 기존에 출시된 모토 Z 시리즈와 동일한 외형과 후면 16개의 포고핀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존에 모토 Z 용으로 출시된 다양한 모듈인 MotoMods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GFXBench를 통해 모토 Z 플레이는 2Ghz 스냅드래곤 625 옥타코어 프로세서 및 3GB RAM, 안드로이드 6.0.1 기반의 미드레인지급인 것이 확인되었으며, 모토 Z 시리즈가 USB Type-C 포트로 이어폰을 연결하는 것과 달리 3.5mm 이어폰잭이 포함된 것이 확인되기도 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