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구글이 최근 발표한 픽셀3 및 픽셀3 XL을 사용하여 동영상 촬영시 오디오 품질이 떨어지고 노이즈가 발생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유투버인 SuperSaf가 제작한 픽셀3 XL Vs 아이폰 Xs Max의 비교 영상을 통해 알려진 것으로 픽셀3 및 픽셀3 XL에서 촬영된 동영상의 오디오에 노이즈 및 품질 불량등 전작인 픽셀2 시리즈에서 발생하였던 것과 동일한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구글은 픽셀2에서 발생하였던 동일 문제는 소프트웨어 패치로 개선을 한 전례가 있으며, 이번 문제도 동일한 불량이므로 소프트웨어 튜닝등 추후 배포될 패치로 개선할 것이라고 밝힌 상태입니다. 




 * 구글은 이러한 문제가 가로모드에서 스테레오 녹음을 가능하도록 하는 과정에서 바람 및 도로 소음등과 같은 배경 소음이 지나치게 클 경우 소리를 줄여 가청 음성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를 했으며, 이를 위해 일부 주파수 대역을 선택정으로 강조 및 해제하여 노이즈를 최소화 및 오디오를 최적화 시키도록 한 상태입니다. 현재 오디오 품질 이슈는 이러한 알고리즘상에 문제로 보이며, 소프트웨어적으로 충분히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픽셀3는 이외에도 사진 저장 버그 및 멀티테스킹시 메모리 부족 현상, 전면 스피커 볼륨 레벨등의 문제가 있는 상태이며, 향후 패치등을 통해 해결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Android Police 外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