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구글이 최근 발표한 1GB이하의 RAM을 보유한 엔트리 디바이스를 위한 모바일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8.1 고 에디션(Go Edition)을 탑재한 '노키아1'을 개발중인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2018년 3월 출시될 노키아1은 러시아에서 5999루블(약 11.1만원)에 HD(1280 * 720) IPS 디스플레이, 1GB RAM, 8GB ROM을 탑재하고 있으며, 노키아가 현재 출시한 엔트리급 스마트폰 노키아2가 스냅드래곤 212, 5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어 노키아1도 이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참고로, 안드로이드 고 에디션은 512 ~ 1GB RAM을 탑재한 저가형 스마트폰이 주로 보급된 신흥 시장을 타겟으로 한 운영체제이며, 엔트리 모델 기기에서도 쾌적하게 동작되도록 최적화된 운영체제로 인해 평균 15% 향상된 실행속도 및 50% 줄어든 운영체제 용량이 특징입니다.


또한, 고 에디션을 위한 별도의 구글앱인 Google Go, YouTube Go, Google 도우미 Go Google지도 Go, Files Go, Chrome, Google Play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은 모두 기존 앱보다 용량이 대폭 줄어 평균 5MB 이하로 구성되도록 튜닝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데이터 통신에 필요한 트래픽을 최소화히기 위한 데이터 세이버 기능이 기본적으로 포함되고, 파일 관리 및 불필요한 파일들을 정리해주는 Files Go도 포함되어 적은 스토리지 용량에서도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출처 : SlashLeaks外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