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오늘은 뭐하지? 여행도우미 '한국관광공사 - 대한민국 구석구석'

반응형


10여년동안 여행전문가들을 통해 취재한 정보들을 모은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소개합니다.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id417340980

구글플레이 : http://goo.gl/zrVRi


주요기능

- 약 3만여건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 정보를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하여 제공합니다.

-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여 주변의 관광지, 음식, 숙박, 축제 등의 유용한 관광정보를 제공합니다.

- 전국 음식테마거리 200선, 교과서속 코스여행 등 여행정보 책의 내용을 모바일에 최적화 하여 제공합니다.

- 지도상의 현재 위치에서 원하는 관광지, 음식점, 숙박업소 등의 여행지까지의 길찾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 여행기사를 읽으신 후 기사에 소개되는 관광지 혹은 축제의 정보 화면으로 바로가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숨겨진 명소를 자세히 보여주는 아름다운 여행 동영상과 사진을 제공합니다.

- 컨텐츠 보관함 기능으로 나만의 여행정보 목록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 여행정보를 트위터에 올려 트위터 친구들과 관광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위치기반을 통해 지역주변 정보를 가져오며, 주요 기능으로 '무엇을 할까', '어디로 갈까'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무엇을할까를 터치해보니 위 우측과 같이 각종 여행에 대한 테마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행정보외에도 축제/공연/행사정보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더군요.




메뉴에 들어가면 대표이미지와 함께 여행지에 대한 정보, 위치가 나오게 되는데 날짜별, 지역별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여행정보에는 여행지에 사진 및 소개뿐만이 아니라 GPS를 기반으로 현재 위치에서 여행지까지 찾아가는 방법(국도 및 고속도로, 대중교통정보 모두 제공)과 




여행지에 특색있는 맛집과 한국관광공사 추천 숙소 정보까지 모두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주말에 무엇을할지 고민하는 분들(제가 그래요 ㅠ.ㅠ)을 위해 위클리 캘린더를 통해 날짜별 축제정보와 갈만한 곳을 추천해주니 편리하더군요.


대한민국 구석구석 계절과 테마에 맞춰 여행정보를 제공해주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대한민국 공공기관 최고앱으로 선정될 정도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필수앱일 듯 합니다.


 

[대한민국 愛 구석구석 App소문내기 이벤트]

 

대한민국 구석구석 어디까지 가봤니?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과 함께하는 Free Style 여행~!

소문을 많이 많이 내주신 분을 선정하여 iPad mini를 드립니다.

 

• 이벤트 안내
http://app.visitkorea.or.kr/mobileweb/event/20121105/intro_web.html

 

• 다운로드
- Android : http://goo.gl/JxyYz
- iOS : http://itun.es/kr/04b4y.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