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픽셀3 시리즈는 MFG 인증 기기에서만 10W 고속 무선충전 지원

반응형

구글이 최근 출시한 픽셀3 / 픽셀3 XL은 구글의 Made for Google 인증을 받은 무선 충전기에서만 10W급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MFG 인증은 그동안 애플이 실시해온 악세사리 인증 프로그램인 MFi(Made For i)와 유사한 것으로, 타 악세사리 제조사가 구글 디바이스를 위한 악세사리 개발시 이 인증을 받아야만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구글은 MFi와 같이 해당 프로그램에 참가한 업체에게 하드웨어 구성요소, 도구, 문서, 기술지원 및 구글 인증 로고를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줄 것으로 보이며, 이번 인증으로 인해 표준 악세사리 규격을 통해 호환성 및 안정성 확보할 수 있어 픽셀2 이후 시행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픽셀3는 이러한 MFG 인증을 받지 못한 기기에서는 고속 무선충전을 사용할 수 없으며, 무선충전기에서 10W급 충전이 지원된다고 하더라도 제한된 5W 충전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실제 기기상 표시에는 고속 충전중이라고 표기되나 실제로는 일반 충전만 가능합니다.)



* 현재는 구글이 발표한 픽셀 스탠드와 벨킨이 출시할 BOOST↑UP™ Wireless Charging Pad 10W for Pixel 3 and Pixel 3 XL 에서만 고속 무선충전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출처 : The Verge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