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스마트폰, PC, 어디서나 메모를 작성 & 읽을 수 있는 '네이버 메모'

반응형



오늘 해야 할 일도, 그날그날의 감상도, 나만의 일기도, 이제 모바일과 PC, Web에서 간편하게 기록할 수 있는 네이버 메모를 소개합니다.

네이버 메모는 네이버me와 연동되어 어디서나 메모를 기록할 수 있고, 또한 다양한 플랫폼(PC, 스마트폰, Web접속등)을 지원하므로 평소에 메모를 자주하시는 분에게는 굉장히 유용한 앱이랍니다.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neibeo-memo-naver-memo/id451086610?mt=8

구글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hn.android.navermemo&feature=search_result




먼저 이런류의 앱으로는 '에버노트'가 가장 유명하며, 저 또한 네이버 메모를 사용하기 전까지는 에버노트의 신봉자(?)중 한명이였습니다.

하지만, 정말 메모등 간단한 텍스트 및 이미지 작성시에는 조금더 빠릿한(?) 네이버 메모가 좋을듯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메모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간편하게 메모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PC가 없어도,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메모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하루하루의 소중한 기억을 메모로 남겨 보세요. 

  

2. PC부터 모바일까지 어디서나 메모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PC, 휴대폰, 웹 등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는 메모, 이제 손쉽게 관리하세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작성한 메모뿐만 아니라 PC에서 작성한 메모까지도 모두 한꺼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작성한 메모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작성한 메모를 생성한 날짜나 수정한 날짜 순서로 정렬해서 확인할 수 있고, 내용 검색으로 필요한 메모를 바로바로 검색해서 볼 수 있습니다. 

  

4. 중요한 메모는 따로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꼭 기억해야 할 메모에는 중요 표시를 해서 따로 모아 볼 수 있습니다. 여러 메모 중에서 어떤 메모가 중요한 메모인지 찾는데 시간을 버리지 마세요. 간단하게 중요 표시만 하면 중요 메모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네이버me와 연동을 위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 연동을 하면, 스마트폰 및 PC 어디에서든 메모를 작성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인터페이스는 메모를 보여주는 화면과 상단의 메뉴를 통해 폴더 및 중요메모를 분류하여 볼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테스트를 위해 아이폰에서 메모를 작성해봤습니다.

메모는 텍스트 및 카메라롤에 저장된 사진 또는 직접 촬영한 사진을 첨부할 수 있으며, 폴더별로 분류하여 저장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메모지 배경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설정 메뉴에서는 '폴더 목록 편집 및 암호장금과 메모 동기화'를 설정할 수 있는데




개인적인 메모나 중요한 정보는 암호잠금을 통해 자신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기능은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괜찮은 기능이라고 생각되더군요. ^^




간단하게 아이폰을 통해 메모를 작성한뒤 동기화하였다면, 인터넷에 접속가능한 기기 또는 PC를 통해 http://memo.naver.com 에서도 동기화된 메모를 볼 수 있습니다.

* PC에서 URL이나 사진등을 스마트폰에 보낼때도 유용할 듯 해요.




마지막으로 네이버 메모는 PC용 프로그램도 지원하며 http://tools.naver.com/service/memo 에서 받을 수 있으며, 메모를 통해 약속이나 준비사항등을 잊지않게되어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만한 앱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