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고속버스 예매와 시간표확인 '전국고속버스운송조합(코버스-Kobus)'

반응형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고속버스 티켓 예매 및 접수와 변경등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의 코버스앱을 소개합니다.


다운로드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id478262985

구글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osangtech.kobus




코버스(Kobus)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승차권 예약 / 배차정보조회, 예약조회 / 변경 / 취소, 이용안내, 터미널안내가 있습니다.




승차권 예약을 테스트해보니 버스등급(일반, 우등, 심야우등, 심야고속)과 터미널정보 및 시간을 선택하면 예약을 할 수 있는데..

아쉽게도 서울 센트럴 터미널(강남고속버스터미널)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예약중 장점으로 좌석지정이 가능하고 앱에서도 직접 결제가 가능해 편리하더군요.

다만 KTX 글로리처럼 앱자체를 티켓대용으로 사용이 안되서 예매내역을 터미널 티켓창구에서 교환해야한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였습니다.




또한 예약조회화면을 보니 앱을 통해 예매후 터미널에서 승차권 발권시 예약에 사용한 신용카드를 반드시 지참해야한다고 합니다.

가끔 어머니가 시골 내려가실때마다 버스 시간을 물어보시는데, 극장의 예약시스템처럼 앱을 통해 미리 예약후 예약번호만 알면 터미널에서 티켓 출력이 가능했으면 더 편리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