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PC에서 스마트폰으로 URL을 보내는 'Chrome to Phone'

반응형


PC의 구글 크롬에서 링크, 지도, 현재 선택한 텍스트와 전화번호를 내 안드로이드 기기로 손쉽게 전송할 수 있는 'Google Chrome to Phone'을 소개합니다.

* 개인적으로 PC에서 보던 링크를 친구에게 보내줄때 크롬투폰으로 전송후 카톡등의 SNS으로 전송하는 방식을 자주 사용합니다. ^^

크롬웹스토어 : http://goo.gl/1eb6g




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상단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이 나오는 곳에 전화기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으며, 구글 계정을 통해 로그인을 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 억세스 허용 및 간단한 로그인절차를 거치면 PC의 크롬에서 사용할 준비가 완료됩니다.




위의 사용방법을 보면 알듯이 이 확장프로그램만 설치한다고 끝나는 것이 아닌 안드로이드폰에서도 크롬투폰 앱을 설치해야합니다.




크롬투폰앱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PC와 마찬가지로 간단한 설정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 http://goo.gl/uhw6P




사용법은 크롬에서 크롬투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보내려는 웹페이지 또는 이미지등에서 마우스 오른쪽키를 눌러 'Chrome to Phone'을 선택하면 크롬투폰앱이 설치된 안드로이드기기로 URL을 전송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이를 웹브라우저등을 통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끔찍 좋은 내용을 카카오톡등으로 공유할때 유용하며, 실시간으로 전송되면서도 용량도 적은 앱이라 부담되지 않는다는게 장점이에요.


* 반대로 핸드폰에서 PC로 전송하는 Phone to Chrome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