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해외 여행정보와 출입국신고서 작성법을 알려주는 '쉬운출입국 - 무료국제전화'

반응형



해외여행을 다니다보면 각 나라별로 다른 출입국 신고서 작성법 때문에 컨닝(-_-)을 하거나 미리 인터넷등을 통해 찾아온 자료를 꺼내 작성하던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이렇게 나라마다 제각각이며, 복잡한 출입국카드 작성에 도움이 되는 '출입국카드' 앱을 소개합니다.

 

구글플레이 : http://goo.gl/QQzZm




기본화면에는 가나다순으로 국가가 표시되어 있으며, 해당 국가를 터치하면 기본정보 및 출입국 신고서 작성법이 나오게 됩니다.

이 앱으로는 입국신고서, 출국신고서, 세관신고서, 검역신고서, 비자신청서등의 기능이 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된다고 하며, 여권과 티켓을 사진으로 찍어 보관하는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일본 출입국 신고서를 선택하니 신고서와 함께 한글로도 설명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더군요.




또한 외교통상부에서 제공하는 각 국가별 정보와 무료 국제전화인 콜뱅크 국제전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무료국제전화란? : 콜뱅크-무료국제전화는 콜뱅크에서 제공하는 무료국가에 대해서 별도의 국제전화비용이 발생하지 않아서 무료입니다. 무료국가로 제공하는 국가로 전화통화하시면 고객님은 국내 휴대폰 요금만으로 국제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통화요금은 기존에 국내통화처럼 고객님의 무료통화시간에서 차감되며, 무료통화분수가 없는경우 고객님이 가입하신 요금제에 해당하는 요금만 부과됩니다. 별도의 국제전화비용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구글플레이에서 쉬운출입국으로 검색하면 두가지 앱이 검색되는데, 설치해보니 모두 같은 회사에서 만든 것이라 어느것을 설치해도 동일한 기능과 인터페이스로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일일히 출입국 신고서 작성방법을 여행전 체크해야할 필요없이 안드로이드기기에 앱만 설치하면되니 해외여행시 굉장히 유용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