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스마트폰으로 유튜브(YouTube)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 안드로이드앱 'TubeMate'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유튜브(Youtube)의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거나 다운한 동영상을 Mp3로 변환시키는 'Tubemate'를 소개합니다.

이 앱은 구글플레이에서는 공식 배포하지 않으며 튜브메이트 홈페이지(http://tubemate.net/)에 링크된 통신사 앱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공지사항 팝업과 함께 유튜브과 흡사한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설정을 통해 데스크탑(PC모드)나 다운로드목록, 설정등 추가 메뉴를 사용할 수 있는데, 유튜브를 이용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어렵지 않게 Tubemate 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더군요.




설정을 통해 다운로드관련 설정등을 할 수 있으며, 테스트를 위해 임의의(소;;;소녀시대 유튜브 동영상;;)을 동영상을 테스트해봤습니다.



다운은 동영상 재생중 초록색 화살표를 클릭하면 시작되며, 해상도별로 다운받을 수 있었습니다.

백그라운드 다운도 지원하며, 완료후 동영상 플레이어를 통해 재생도 가능했습니다.




다운받은 영상을 MX플레이어로 재생한 화면인데, 유튜브에서 720P로 다운받은 동영상이므로 꽤 볼만한 화질이였습니다. ^^




마지막으로 다운받은 동영상을 튜브메이트를 통해서 음악으로 듣기 및 MP3변환과 저장기능이 있어 유튜브 동영상에서 MP3 추출할때도 유용한 앱이더군요. 무료임에도(광고를 포함하지만) 굉장히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앱으로 유튜브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에게 강력 추천하는 Tubemate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