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카카오톡과 아이나비의 만남 - 아이나비에어(Air) for Kakao

반응형



소셜기반 무료 네비게이션 아이나비 에어(Air)가 출시되었습니다. 10여년간의 네비 전문회사인 아이나비는 아이나비에어를 통해 친구들간의 그룹주행 및 현재위치전송등 소셜기능을 강화시키고, 실시간 교통정보와 상세한 맵등을 바탕으로 T-map, 올레네비, 아틀란, 하이드라이브, 김기사등 무료 네비게이션과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 지원기기 

- 삼성전자 : 갤S2/LTE/HD LTE, 갤3 3G/LTE, 갤노트1/2, 갤넥서스

- 펜텍 : 베가 레이서1/2, 베가LTE/LTE EX/LTE M, 베가S5/R3

- LGE : 옵G, 옵LTE1/2, 옵빅, 프라다3.0(옵뷰1/2는 빠른 시일 내에 상용하겠습니다)


* 주요기능

1) 카카오톡 연동

2) ON AIR 그룹주행

3) 실시간 교통정보

4) 직관적 UI

5) DAUM의 로드뷰

6) 항공사진

7) Door to Door


구글플레이 : http://goo.gl/i64OS




현재 아이나비에어는 안드로이드 기기만 지원하고 있으며(아이폰용은 출시 준비중) 구글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치후 실행하면 기존 카카오톡 기반 앱들과 마찬가지로 '카카오톡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여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초 실행시 지도를 다운받아야하는데 약 300MB의 용량이므로, 가급적 WiFi 연결된 상태에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앱 실행후 설정을 확인해보니 다른 네비와 비슷한 설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특이한 점으로는 '안쩐띠 착용 안내'가 제가 사용한 다른 앱들과 차이인데, 설정상 다른 무료 네비와 크게 다른점은 없더군요.




그리고, HUD와 현재위치 지도 보기 및 실시간 교통량 확인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검색창에서는 주유소 및 생활관련 링크등이 기본 제공되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서울역을 검색하니 주차장 위치별로 검색되어 실제 차를 가지고 가는 사람에게 더 편리하도록 되어 있더군요.




또한 경로를 검색하기전에 다음 로드뷰 및 항공사진을 통해 목적지에 대한 사전정보를 알기 쉽도록 되어 있으며, 실시간 교통정보를 바탕으로 검색된 길안내를 모의주행등을 통해 미리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도는 2차원지도에 부분 건물 3차원지원으로 식별성은 꽤 괜찮은 편이였습니다. 음성지원도 되며 장거리 주행을 하지 못해봐서 상세한 테스트는 몇군데 지점들을 다녀보고 보강해야겠지만, 네비게이션의 기본인 길찾기 기능은 아이나비답게 괜찮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나비에어는 카카오톡 기반의 소셜 네이게이션이라는 타이틀답게 카카오톡 친구들과 동일 목적지로 갈 경우(여행등) 그룹주행으로 현재위치전송 및 길을 제대로 찾아가는지 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네비게이션 다운은 무료이지만, 실제 사용은 다른 카카오톡기반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별(번개) 사용으로 이용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하루에 별 5개씩 주어지며, 이용빈도에 따라 별(번개)를 추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별은 경로안내시 1개가 차감되며, 그룹방 개설등 추가 차감이 되므로 참고바랍니다.

* 일반적인 유저라면 별을 유료로 구입하는 경우는 없을듯합니다.


이외 아이나비에어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inavi.com/Products/InaviAir/Gate?target=_InaviAir_Intro)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