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연비계산부터 환율, 기념일, 단위변환까지 '실생활 계산기'.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필수는 아니라도 설치해두면 도움이 될만한 실생활에 관련된 모든것을 계산해주는 '실생활 계산기'를 소개합니다.

* 실생활 계산기에서 지원되는 계산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플레이 : http://goo.gl/szLQW




이 앱의 기본값은 사칙 연산, 제곱, 괄호식 모두 다 지원하는 '일반 계산기'입니다만 위 메뉴를 통하여 다른 계산기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위 화면은 비만도(BMI), 기초대사량(BMR) 측정 가능한 건강 계산기와 소중한 기념일들이 한 눈에 볼 수 있게끔 계산 기념일 계산기, 

길이, 무게, 넓이, 부피, 온도, 압력, 속도, 연비, 데이터량 지원하는 단위 변환기입니다.




그리고, 대학생에게 유용한 학점 계산기와 연비 및 예상 연료비를 확인할 수 있는 자동차계산기

월경 주기를 통한 배란일을 계산해주는 여성 계산기도 지원하여 매우 유용하답니다.




마지막으로 환율 계산기로 달러, 유로, 엔, 위안 등 전 세계 90가지의 통화 지원하며 환율정보는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가져와 확인하므로 정확한 환율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환율정보는 http://themoneyconverter.com/ 에서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실생활에 유용한 계산을 할 수 있고, 앱 용량도 적기 때문에 부담없이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 '실생활 계산기'는 실제 사용을 해보니 간단한 변환등을 컴퓨터나 일일히 웹을 검색할 필요가 없어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