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베가 R3 젤리빈에서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다운로드 링크 및 APK 파일 설치).

반응형



베가 R3를 젤리빈으로 업데이트하고 눈에 띄게 바뀐 불편함은 'Flash 미지원'입니다.

하지만,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용 플래시플레이어 11(Flash Player 11)을 젤리빈에서도 APK파일로 구하여 설치하면 사용이 가능하여 다운로드를 받아봤습니다. ^^



다운로드 경로 : http://helpx.adobe.com/flash-player/kb/archived-flash-player-versions.html

플래시를 사용하기 위해 위 사이트에서 Flash Player for Android 4.0 중 가장 최신 파일인 11.1.115.47을 다운받아 스마트폰에 다운받은 APK파일을 복사하였습니다. 

* 안드로이드 4.0인 아이스크림샌드위치용이지만 젤리빈에서도 정상 동작합니다.




복사한 APK파일을 설치하기위해 구글플레이에서 '아스트로 파일관리자(http://goo.gl/Z9Dcw)'를 다운받아 플래시 플레이어 11.1을 설치한뒤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순정 브라우저에서 확인결과 좌측이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전, 우측이 설치후입니다.

위 캡쳐화면을 보면 알겠지만, 젤리빈에서도 플래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네요. ^^;


젤리빈을 사용하는 스마트폰유저들은 플래시가 HTML5에 밀려 미래가 불투명한 기술이지만, 아직까지는 우리나라 환경에서 많이 사용하다보니 이렇게나마 설치해서 사용하면 될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