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모바일기기에서도 스포츠 영상을~'

반응형


구글플레이 : http://goo.gl/wULw9


네이버 모바일웹에서 제공하는 스포츠중계를 고화질 HD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는 네이버 미디어플레이어를 WBC 중계를 보기위해 설치해봤습니다.  

* 어제 아쉽게 WBC 본선 진출을 못했지만,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해 감상해봤는데 기본 플레이어보다 더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_ㅠ




플레이어 사용은 네이버에서 스포츠 중계를 선택하면 '저화질, 고화질, HD화질'을 선택하는 곳에서 HD화질을 선택하니 자동으로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로 전환이 되더군요.




플레이어는 볼륨조절, 화면밝기, 영상 확대/축소, 구간이동(Seeking) 제스처를 지원하고, 화질도 꽤 괜찮더군요.

리플에 버퍼링문제가 있다고 하였으나 사람들이 많이 보는 중계임에도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회선 영향을 많이 받는듯)




위 화질을 보면 알겠지만, 스마트폰으로 보기엔 DMB등에 비해 월등히 좋습니다. 

그만큼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기 떄문에 빠른 WiFi나 LTE데이터가 많은 상태에서 이용하는게 좋겠지만, 앞으로 더 많은 영상으로 네이버 미디어플레이어를 이용할 수 있으면 상당히 애용하게 될 듯 한 앱입니다.


* 현재는 스포츠중계 일부만 HD로 감상이 가능한데, 점점 늘려갈 것이라고 하니 앞으로가 기대되는 플레이어에요. ㅎㅎ

* 이 플레이어는 스마트폰에 있는 영상을 불러올 수 없으며, 네이버 링크의 영상만 플레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