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구입후 설치해야할 필수어플 10가지

반응형


최근 스마트폰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올해는 최초로 스마트폰 판매량이 피쳐폰을 앞선다는 IDC의 보고가 있었습니다.

그만큼 많이 판매되고 생활의 일부가 된 스마트폰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 구입후 설치해야할 필수 추천어플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불량체크



핸드폰 구입시 14일이내 불량시 교품 및 개통철회가 가능하므로, 스마트폰을 구입후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기기 불량체크입니다. 

이런 불량체크를 한번에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하는 'Check My Android (체크 마이 안드로이드)'이며, 스마트폰의 기본정보는 화면과 각종 센서류를 테스트할 수 있어 정상동작유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앱입니다.


리뷰 : http://v.daum.net/link/39417340?CT=WIDGET

Check My Android : http://goo.gl/BQNZ0



2. 메신저 



카카오톡 : http://goo.gl/7RGhj

라인 : http://goo.gl/gFB0r


스마트폰에 필수중에 필수라고 여겨지는 앱 1순위는 바로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라인입니다.

두 앱 모두 메신저 기능외에도 MVOIP를 통한 무료 통화와 파일전송, 최근에는 메신저 연동 각종 게임과 앱까지 그 영역을 넓혀 없어서는 안될 앱이랍니다.


국내에서는 카카오톡, 일본 및 동남아시아에서는 라인이 강세인데, 네이버 라인의 경우 PC용 버전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여 활용도는 더 높은 상태입니다. 



3. SNS



소통의 시대(?)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트위터와 페이스북입니다.

여러 커스텀된 앱들이 있지만,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무료인 수정앱이 가장 좋을듯합니다.


트위터 구글플레이 : http://goo.gl/fOydH

페이스북 구글플레이 : http://goo.gl/zDMiY



4. 클라우드



어디서나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도 스마트폰에 빠질 수 없는 앱입니다.

다음클라우드와 엔드라이브외에도 드롭박스, 박스등 많은 서비스가 있지만, 국내환경에서 가장 좋은 속도가 나오는것이 국내업체인 다음과 네이버의 클라우드입니다.


최근에는 단순히 파일 업/다운로드외에도 동영상과 음악, 문서까지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는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활용만 잘한다면 굉장히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다음클라우드 : http://goo.gl/dbXoM

N드라이브 : http://goo.gl/INPri



5. 통화/데이터/문자 사용량 조회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현재 남은 데이터 및 문자, 통화 사용량을 정확히 확인해주는 '무료통화조회'입니다.

도돌폰이나 다른 비슷한류의 앱들이 있지만, 실시간으로 통신사와 동기화하여 정확하게 사용량을 알려주는 것은 이 앱이 가장 좋은듯해요.


리뷰 : http://v.daum.net/link/38881477?CT=WIDGET

무료통화조회 구글플레이 : http://goo.gl/0zL3P



6. 스마트폰용 바이러스 백신



최근 스마트폰에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등 스마트폰에 오류를 일으키는 앱들로 부터 안전하게 지키는 바이러스 백신이 있습니다.

필수가 되버린 모바일 백신은 국내외 유명 바이러스 백신 제조사들의 수많은 앱들이 많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가볍고 빠른 검색이 되는 네이버 재팬의 라인 백신을 추천합니다.


라인백신 리뷰 : http://v.daum.net/link/39939550?CT=WIDGET

라인백신 : http://goo.gl/Kx6ub

V3 모바일 : http://goo.gl/nZ08E


그리고, 최근 문제되는 스미싱을 방지하기 위한 스미싱 방지 어플도 필수라 생각되네요 : http://v.daum.net/link/44161067?CT=WIDGET



7. 스마트폰 최적화 & 불필요한 파일 정리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쌓이는 캐시 및 프로그램 삭제후 남은 불필요한 찌꺼지 파일을 삭제해주는 두가지 앱도 스마트폰에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두 앱 모두 불필요한 파일외에도 SMS, 통화기록, 웹 검색기록등을 모두 삭제해주므로 불필요한 데이터가 쌓이는 것을 막아줘 쾌적한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1-클릭 청소기 : http://v.daum.net/link/39835310?CT=WIDGET

기록물 삭제기 : http://v.daum.net/link/38907160?CT=WIDGET


또한 스마트폰을 쉽게 최적화 시켜주는 최적화 어플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수퍼최적화 : http://v.daum.net/link/44594304?CT=WIDGET



8. 갤러리 대체앱 'QuickPic'



안드로이드 기본 갤러리앱보다 더 빠르고, 다양한 부가기능을 가진 최고의 갤러리앱 'QuickPic'입니다.

특히 사진을 많이 촬영하고, 사진양이 많은 분들이라면 로딩속도가 월등히 빠른 이 앱을 강력 추천!


리뷰 : http://v.daum.net/link/38366109?CT=WIDGET

QuickPic : http://goo.gl/7dEuW



9. 케이블없이 무선으로 안드로이드폰을 관리하는 에어드로이드(AirDroid)



USB 케이블없이도 WiFi를 통해 무선으로 사진/음악등 데이터 전송과 앱 설치등 애플의 iTunes처럼 다양한 관리를 할 수 있는 에어드로이드도 스마트폰 사용시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뷰 : http://v.daum.net/link/40497077?CT=WIDGET

AirDroid : http://goo.gl/aSCN9



10. 스팸문자 및 스팸전화 차단



넘쳐나는 스팸문자와 스팸전화로부터 해방시켜주는 앱도 스마트폰사용에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앱을 설치하면 스팸전화가 오는 경우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알려주고, 지정한 스팸문자를 차단하는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불필요한 문자와 전화로 부터 해방시켜주는 더콜스팸과 AntispamSMS2를 추천합니다.


더콜스팸 : http://v.daum.net/link/39470896?CT=WIDGET

안티스팸2 : http://v.daum.net/link/39470900?CT=WIDGET



11. 그외 안드로이드 앱 소개

리뷰 링크 : http://goo.gl/fDpy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