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갤럭시 폴드2 시리즈, S펜을 지원하지 않을 예정

반응형

삼성이 하반기 출시할 갤럭시 폴드2 시리즈는 그동안 코드네임 위너2 및 챔프를 포함 3종류가 출시되며, 상위 모델의 경우 UTG(초박망 강화유리 : Ultra Thin Glass)를 사용하고 있으며, 나머지 두 모델은 갤럭시 폴드와 유사한 플라스틱 패널을 사용할 것이라고 알려졌었습니다.




특히, 상위 모델의 경우 기존의 갤럭시 폴드와 달리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 같은 S펜이 지원한다고 알려졌으나 최근 유출된 정보를 통해 S펜을 사용하기 위해 필수인 커버 윈도가 개발되지 않아 이를 지원하기 힘들다는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삼성이 폴더블 제품에 사용되는 커버 윈도 소재인 UTG 및 PI 필름은 갤럭시노트10의 고릴라글래스6의 1/10 두께로 이를 사용시 S펜의 압력등을 커버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를 위해 코닝과 지난해말부터 지속적인 개발을 하고 있으나 올해는 새로운 소재를 적용한 제품이 출시되지 어려운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S펜을 지원하는 갤럭시 폴드는 빨라도 내년에나 출시될 가능성이 있으며, 올해는 전작보다 커진 7.7인치 디스플레이와 5G를 지원하는등 기존 모델의 스펙을 업그레이드한 수준으로 외부 디스플레이등 일부 스펙에서 차별화된 일반형 및 고급형으로 나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GSMArena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