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오픈캡쳐(Open Capture)를 대신할 무료 프로그램 픽픽(PicPick)

반응형



업데이트이후 프로그램 라이센스가 변경되어 기업,관공서등에서 유료로 사전 공지없이 변경된 캡쳐프로그램 '오픈캡쳐'와 이로 인해 과

도한 사용료를 지불하게된 사용기업과의 2차 소송이 시작되었습니다.


관련뉴스 : http://goo.gl/PN82H




갑작스러운 업데이트이후 개인에겐 비영리 / 비업무 목적일 경우 무료이지만, 기업, 관공서등 업무목적일경우 카피당 449,000원이라는 이해할 수 없는 가격으로 구매해야하는 오픈캡쳐를 대신하여 개인은 물론, 모든 사용자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픽픽을 소개합니다.




픽픽 한글판 블로그 : http://wiziple.tistory.com (현재 3.2.5까지 업데이트)


픽픽 한글판 블로그에서는 "PicPick 한국어버전"은 모든 사용자(개인, 기업, 공공기관 포함)가 무료로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따라서 불법 소프트웨어 단속 대상이 아닙니다. 라는 라이센스 정책을 밝힌 만큼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기능 역시 오픈캡쳐에 비해 뒤떨어지지 않아 많은 유저들이 오픈캡쳐에서 갈아타고(?) 있는 상황입니다.


쉽고 무난한 사용법에, 오픈라이센스이므로 소프트웨어 단속의 우려없이 사용하고픈 분들에게 추천해요.

참고로 오픈캡쳐 관련 소송 정보는 http://www.minwho.kr/bbs/board.php?bo_table=notice 에서 확인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