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스팸전화를 알려주는 '뭐야이번호'

반응형



구글플레이 : http://goo.gl/e8uGE


모르는 전화를 무심코 받았다가 광고 및 마케팅전화로 짜증난 적이 있으신가요?

'뭐야이번호'는 모르는 전화가 왔을때 자동으로 데이터베이스에 연동하여 광고전화일 경우 팝업으로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스팸전화 방지 앱인 '뭐야이번호'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쉬운 사용법이 특징이며, 설치후 첫 화면을 통해 전화번호 검색 및 차단목록을 등록/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팸DB에 등록된 번호외에도 개인적으로 받기 싫은 전화를 차단할 수 있도록 My메뉴를 통해 등록할 수 있고, 모르는 번호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스팸번호일때 전화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답니다. (가장 우측은 비슷한 어플인 '더 콜 스팸전화번호후' 조회화면)




또한 전화번호검색이 아니더라도 스마트폰 전화번호부에 등록되지 않은 번호중 스팸전화가 올 경우 위와 같이 팝업창으로 해당 번호의 정보를 보여주게 되어 사전에 전화를 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이 앱을 사용하다보니 이전에 사용하던 스팸전화차단앱에 비해 반응속도가 느린것이 보이더군요. 


물론 유료버전을 사용하면 전용서버를 통해 빠른 속도를 보장받는다고 하는데, 스팸전화 차단앱은 무료임에도 신속한 반응속도와 DB의 업데이트가 빠른 '더 콜 스팸전화번호부(http://v.daum.net/link/39470896?CT=WIDGET)'가 더 나은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