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백신 순위 [2013년 3월]

반응형



모바일 멀웨워중 96%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발생하였다는 뉴스와 최근 문제가 되는 SMS 서비스로 컨텐츠 요금을 과금시키는 스미싱으로 인해 쓸만한 모바일용 백신을 찾던중 2013년 3월 글로벌 보안 제품 테스트 기관인 AV-TEST(www.av-test.org)가 진행한 모바일 백신의 공식 테스트를 보게 되었습니다.


가장 최근에 실시된 이 테스트에는 총 26개 회사의 모바일용 백신이 테스트되었으며, 테스트환경은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우리나라의 안연구소의 V3 모바일도 참여한 이번 테스트에서 보안 성능 및 사용성(배터리 사용량, 시스템 점유율, 트래픽 발생율 및 불법적인 소프트웨어가 설치될때의 경고)을 기준으로 한 순위는 위와 같습니다.




좋은 성능을 나타낸 상위 3개 제품은 노턴 모바일 백신, F-Secure, 맥아피로 이중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이며, 나머지 두 제품은 정식등록을 하지 않으면 2주 ~ 한달정도의 사용제한이 있었습니다.




AV-Test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노턴 모바일 시큐리티 라이트는 무료임에도 악성코드 및 멀웨어등을 제거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설치시 악성코드여부를 검사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무료 모바일 백신중 괜찮은 제품을 찾는다면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구글플레이 : http://goo.gl/jJxrg


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