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2012년 9월 일명 '회장님폰'으로 불리우던 '옵티머스 G'를 출시한 LG는 그동안의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삼성에 가려진 2인자 이미지를 벗고, 스마트폰 점유율 세계 3위까지 올랐습니다. 


이런 LG의 플래그쉽인 G시리즈(G, GK, G프로)의 후속작인 G2가 8월 7일 뉴욕에서 열리는 '국제 미디어 이벤트'를 통해 발표될 것으로 보여 그동안의 루머를 통한 스펙 및 유출된 이미지를 정리해봤습니다.




G2 벤치마크

LG G2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00을 장착하였으며, 실출시모델일듯한 LG-D802(G2)의 안투투벤치마크를 통해 29909의 스코어를 기록하였습니다. 이 측정값은 옵티머스 G에 사용된 S4 Pro보다 약 75% 빠른 성능을 보이는 것으로, 더욱 빨라진 G2의 성능을 기대할 수 있을 듯 합니다.



29909라는 안투투 벤치 결과는 위의 타 기기 측정값을 참조하면 알 수 있듯이 상당히 높은 스코어이며,발매예정(또는 최신기기)의 안투투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토로라 모토X : 18753

삼성 갤럭시 노트3 : 33082

삼성 갤럭시 S4 LTE-A : 31491

LG G2 : 32002

소니 Xperia ZU : 32173



G2 스펙

- 2.2Ghz 스냅드래곤 800

- 3GB RAM

- 5.2 인치 FullHD 스크린

- 광학식 손떨림보정(OIS) 기능 지원 1300만 화소 카메라

- LTE-Advanced

- 후면 장착 버튼으로 초슬림 베젤 실현

- 2540mAh 배터리

-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

- 듀얼스피커, 무선충전 지원

- DMB


이밖에도 G2는 아드레노 330 GPU와 1080P의 4배인 울트라HD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DTS-HD 및 돌비 디지털 프러스, HD 멀티체널 오디오를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베이스밴드 통신칩과 쿼드코어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를 최초로 원칩 형태로 구현 및 차세대 LTE-A 기술의 핵심인 캐리어어그레이션(CA)을 지원해 두 배 빠른 LTE 속도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G2는 2.3mm 베젤과 가장 얇은 2.2mm 두께를 구현한 5.2인치 풀HD IPS-LCD를 채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이 LCD는 밝기 20% 향상 및 실외 명암비와 색상 정확도를 70% 정도 향상시켜 야외에서도 시인성을 높일 것으로 보입니다.




G2 디자인

G2는 가장가리를 둥글게 라운딩 처리하였으며, 초슬림 베젤을 위해 사이드에 위치한 볼륨조절등의 버튼을 후면으로 옮겼습니다.

또한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 홈버튼을 구현하여 전면의 화면을 최대한 넓게 사용할 수 있고, 후면 버튼을 통해 볼륨 업/다운 및 카메라시 줌 기능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후면에 위치한 버튼은 셀프카메라시 그립감 향상 및 촬영 누르기 편하게 하기 위해서인듯 하지만, 카메라 렌즈와 가까워 지문이나 버튼 오동작의 우려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G2 악세사리


G2는 S-View와 비슷한 형태의 악세사리인 'QuickWindow' 케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QuickWindow' 케이스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액세서리 디자이너가 아니라 스마트폰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한 것으로, 작년에 발표한 옵티머스 LTE2용 스마트 파우치와 같이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도 미니윈도우 화면을 통해 스마트폰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미니윈도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시계, 날씨, 음악 듣기, 전화 받기, 메시지 수신 확인, 알람등이며, 전화가 오면 커버를 열지 않아도 화면에 보이는 통화 버튼만 터치하면 통화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미니윈도우 UX의 전환은 손가락 터치만으로 가능..

케이스 색상은 블랙, 화이트, 핑크, 퍼플, 블루, 민트, 옐로우 등 7종으로 `LG G2' 판매가 시작되면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옵티머스 G2가 아닌 G2

얼마전 To me, you are perfect. From G...라는 티저를 통해 Great 2 Have You!라는 문구를 선보인 LG는 더이상 옵티머스라는 브랜드 네임을 플래그쉽에 사용하지 않는다는 소식이 해외언론을 통해 흘러나왔습니다.




또한 최근 국내 뉴스에서도 옵티머스 G2가 아닌 LG G2라는 이름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루머대로 LG가 옵티머스라는 브랜드 네임은 보급형기종(옵티머스 L, LTE시리즈등)에서만 사용하고, 플래그쉽은 G라는 이름만 사용할 것 같습니다.




현재 루머로는 G2는 8월 7일 발표후 8월 20일 국내에 런칭할 것으로 보입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