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리/카페

인사동 - 편한 휴식이 있는 카페 '산타페'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사동에 갈때면 항상 들러주는 카페가 있습니다. '연애소설'이나 '청춘만화'에 나왔었던 카페인 '산타페'가 바로 그 곳 입니다. 이곳을 알고 지낸지도 5년이 조금 넘은 것 같은데.. 유명새에 비해서는 조용하게 쉴 수 있는 곳이라 소개를 합니다.


주소 : 인사동 목인박물관 방향 골목에 위치(쌈지길 맞은편 골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타페 입구에는 이곳에서 찍은 사진들이 붙어 있습니다. 이곳은 겨울보다는 봄의 따뜻한 햇살이 창가로 들어올때가 가장 분위기 좋을 때입니다. 햇살 사이로 사진을 찍는다면, 가장 아름답게 나오는 곳이라.. 연인끼리 추억을 남기기엔 정말 괜찮은 곳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내분위기는 영화에서 보이던 그 모습 그대로입니다. ^^;
따뜻하게 느껴지는 백열등아래에 나무 테이블(미싱 테이블을 리폼한 것도 있음)이 있는게..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웬지 전통 찻집을 떠올리게 되는 인사동보다는 한적한 교외에 더 어울릴듯한 분위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한 식사와 차.. 그리고 칵테일등을 주문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식사하시는 분은.. 몇년간 다녀봤지만.. 제 기억으로는 없었습니다. -_ -ㅋ
오늘은 추운 날씨라 따뜻한 코코아 한잔. ^^;
마쉬멜로우가 곁들여진 코코아는 괜찮았습니다. (음료의 경우 일반적인 카페와 비슷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항상 '산타페'에 올때마다 편한 느낌을 줘서 몇번이고 다시 찾게 만드는 곳입니다.
복잡한 도시에서 휴식을 찾을 수 있는 카페이자 마음이 맞는 사람과 함께 여유있는 대화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생각됩니다.



[ 민주리™ 맛집 위치 로그 : http://say2you.tistory.com/location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