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을거리/맛집

종로 설렁탕 - 푸짐한 모듬 수육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치 : 종로3가와 종로2가 사이 - '종로3가역 15번 출구 국일관 옆 골목'
전화번호 : 02-2271-3820, 2272-5862
* 종로3가에서 종로2가 지오다노쪽으로 오다가 YBM어학원옆 골목으로 들어가면, 국일관이 보이는데 이곳 바로 옆의 작은 골목에 있습니다.


아는 형님께서 저녁을 사주신다고 해서 찾은 '종로설렁탕'입니다.
예전부터 종로일대를 많이 다녀보고, 이곳에 대한 얘기는 많이 들어봤는데.. 찾아가보기는 이번이 처음이네요. 약간 이른 시간대에 가서 줄서서 기다리지는 않았지만, 식사시간대에 찾아가면 밖에서 한참을 기다려야 들어간다고 합니다. (저희 일행이 나올때쯤엔 밖에서 기다리시는 분들이 꽤 있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뉴는 나름대로 다양했지만, 가장 유명한 '모듬수육전골'을 주문했습니다. (대부분 이걸 드시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찬은 복잡하지않게 순수 국산김치라고 하는 깍두기와 열무 두가지 나왔습니다. 이런 곳에서는 기본기만 충실하면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나온 모듬수육전골.
일반적으로 생각했던 수육과는 약간 다른 형태인데. 야채가 들어가 시원한 국물과 함께 육수반/고기반이라고 해도 될만큼 밑에는 고기가 잔뜩 깔려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부드러운 고기에 시원한 국물..
국물에 밥말아먹어도 좋을듯했는데, 고기가 너무 많아서 -_ -; 고기먹다 지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명이서 大자를 주문했는데 모두가 배부르게 먹을만큼 푸짐한 양과 함께 그에 상응하는 만족감을 주더군요.
결국 다들 쀨~ 받아서 2차 강남으로 고고싱~~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무리는 'Glenfiddich' 15년산으로..
항상 무난한 헤네시와 발렌타인만 마셔봤는데.. 이것도 생각보다 좋더군요.
오늘 실컷 얻어먹어 기분 좋은 날입니다. ㅎㅎ


[ 민주리™ 맛집 위치 로그 : http://say2you.tistory.com/location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