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LG - 160W, 2체널 사운드바 'NB2430A' 구입 및 TV와 연결(설치기)..

반응형



어제 저녁..

가볍게 동네 한바퀴 운동하려는 생각에 집을 나섰다가 하이마트에서 사운드바를 집어 왔습니다. -_-;;

처음엔 우퍼가 달린 제품에 관심이 있었으나 'NB2430A'을 22만원에 판매한다는 말에 혹해서 하이마트 포인트등등을 사용해 1.6만원에 충동구매했답니다.




'NB2430A'의 대략적인 크기는 가로 95cm, 세로 7.1cm, 두께 4.7cm로 42인치 TV와 비슷한 길이로 크기에 비해 가벼우며, 2체널 80W 스피커 2개와 블루투스, 무선연결(2013년 TV), 광단자, 소비전력 40W등 가격대비 무난한 스펙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설치는 뒷쪽의 광단자를 TV와 연결하면 끝!!

벽걸이용 브라켓과 별도의 리모컨을 제공하는데, 전 그냥 거치형으로 TV 및 선반에 올려두니 몇분안에 설치가 끝났습니다.

* TV에서 스피커 설정마 하면 별다른 조절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설치완료샷!

47인치 TV와 연결한 모습인데, 노출형 스피커라 디자인이 별로다라고 생각했지만 연결해보니 괜찮네요. ^^;




테스트를 위해 영화를 보니 확실히 전에 안들리던 소리까지 들립니다.

TV를 벽걸이로 해둬 뒷면의 스피커가 반사가 소리가 좀 뭍힌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사운드바로 인해 스피커 유닉부가 전면으로 노출되서 그런지 음성이나 작은 소리하나하나 전보다 월등히 좋았습니다.


또한 중저음을 강화되어 볼륨을 높여도 찢어지는 소리가 없이 전보다 풍부한 사운드를 표현해 음악체널이나 영화볼때 만족스럽네요.

* 사운드 이펙트를 상황에 맞게 조절가능하니 취향에 따라 설정하면 되는데, 일반 방송을 볼때는 ByPass가 가장 무난한 느낌이며, 블루투스 3.0을 지원하기 때문에 대부분 스마트폰, 태블릿과 연결되어 무선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