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집에서 만들어먹는 시리즈 세번째는 정말 쉽고, 빠르게 만드는 라면강정입니다.

재료 : 라면 1개, 흑설탕 1컵, 물 1컵, 식용유 <- 초간단..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라면강정의 재료는 집에서 흔히 구할 수 있습니다. (구입하신다고 해도 얼마 안들죠..)
저는 추가로 냉장고 안에 있던 견과류를 넣었는데, 뭐.. 취향에 따라 아무거나 막 넣어도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첫번째로 식용유를 튀김냄비(또는 후라이팬)에 넣고 170도 정도로 가열한뒤 라면을 연한 갈색이 되도록 튀깁니다.
- 온도를 잘 모르실 경우 가열된 식용유에 라면 부스러기를 넣어보세요. 바로 기포가 생겨 떠오르면 알맞은 온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튀긴 라면의 색상은 사진보다 좀 더 연하게 해야합니다. (전 사진을 찍으면서 하느라 -_ -;)
적당히 튀긴 라면에 기름을 빼고 이제부터는 시럽을 만들 준비!!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냄비에 물과 흑설탕을 1:1 비율로 넣어 계속 저어주면서 시럽을 만듭니다.
사진처럼 수저로 시럽을 흘렸을때 꿀의 농도처럼 떨어진다면 완성..
이때 라면재료를 넣고 시럽을 뭍혀주세요. <- 스피드가 생명.. 온도가 떨어지면 설탕 결정이 생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완성입니다. 사진 촬영을 하면서 만드느라 시럽이 굳어 결정이 생겼습니다. -_ㅠ
실제 만드실때는 시럽을 후다닥...

성의있게 보이도록 만드실려면, 동그란 라면이 아닌 사각형의 라면(윗면, 아랫면 갈라지는)으로 튀기시고, 끝에 잣이나 대추등으로 장식하면 더 보기 좋습니다.

그리고, 라면강정은 많이 먹으면 살찌는 음식이라 항상 적당량만... ㅋㅋㅋㅋ


P.S.
역시나 이런것은 꿀파티쉐 최사장님이 만들어 주는게 최고 -_ㅠ


[ 민주리™ 맛집 위치 로그 : http://say2you.tistory.com/location ]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