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techradar는 현재까지 알려진 애플의 새로운 모바일 OS인 iOS8 (코드네임 : 오케모, Okemo)의 모든 루머들을 하나로 모은 컨셉 동영상을 유투브에 공개하였습니다.


동영상속의 iOS8은 크게 프리뷰(Preview), 텍스트에디터(TextEdit)등 새롭게 추가된 앱과 알림센터, 헬스북, 시리에 음악검색기능인 샤잠을 추가, 드라이브 모드일 경우 사용금지등 새로워진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먼저 새롭게 추가된 프리뷰(Preview), 텍스트에디터(TextEdit)는 이미 Mac에서 제공하고 있는 기능으로 아이클라우드(iCloud) 및 OSX와의 연동성을 높이기 위해 iOS8에 추가될 것으로 보이며, 알림센터(Notification Center)는 투데이(Today), 올(All), 미스드(Missed)같은 탭을 통합시키거나 단순화시켜 한눈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또한, iOS8은 헬스북을 통해 앱과 악세사리(아이워치등)을 통해 연동된 혈압, 혈당, 피트니스 정보까지 한 곳에서 모아서 관리할 수 있으며,, 음악을 듣고 노래 제목을 찾아주는 샤잠(Shazam)이 음성인식 기능인 시리와 합쳐져 시리를 통해 음악을 들려주면 샤잠과 연동되어 노래 제목과 가수정보등을 실시간으로 검색해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iOS8은 운전중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SMS등을 차단해주는 '운전중 메시징 자동 잠금'기술이 포함될 것이다.


이 기능은 22일 미 특허청을 통과한 내용으로 GPS, 자이로센서, 광량센서등을 통해 운전자가 운전중이라고 판단되면 문자메시지는 물론 아이폰의 다양한 기능등을 정지시켜 사고를 막는 기능입니다.



출처 : techradar




Comment +0